본문내용 바로가기
하위 메뉴 바로가기


HOME > WITH SNU > SNU 미디어 > 서울대사람들

서울대사람들

서울대가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 서울대사람들은 서울대에서 발간하는 계간지입니다.
지난호보기
서울대사람들, 2011 Vol.26, 안철수 교수의 행보는 화려하다. 사람들은 그 화려함 보다는 이면에 숨어 있는 수수하고 편안한 이미지, 거짓 없는 모습, 부드러운 카리스마 등의 매력에 마음을 움직이고 관심을 갖는다. 그는 카이스트에서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 디지털정보융합학과 교수로 자리를 옮겨 융합과학기술대학원 원장직을 맡게 되었다.
서울대사람들 PDF보기
  • Essay.. 임지순 물리천문학부 석좌교수(美과학학술원 회원) 표지 이미지
    Essay.. 임지순 물리천문학부 석좌교수(美과학학술원 회원)
    기초과학 연구는 예술과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남이 안 한 새로운 발상을 출발점으로 하여 하나의 연구성과가 완성되기까지 끈질기게 자기자신과 싸우는 과정을 거치는 것이 마치 하나의 예술작품을 탄생시키는 것에 견줄 수 있다는 말입니다.
  • 천진한 마음의 아이디어 표지 이미지
    천진한 마음의 아이디어
    TRAMS(‘Smart’ People) 세계 최초 비지니스모델 특허 출원, 서울대 벤처 3총사 TRAMS / PINNO(People in Innovation) 무상 경영컨설팅 봉사 단체 PINNO, 서울대 글로벌 경영학 석사 전문과정
  • 부드러운 카리스마의 리더십 표지 이미지
    부드러운 카리스마의 리더십
    국내 컴퓨터 보안 프로그램 개발의 선구자로 널리 알려진 안철수 교수. 안 교수의 행보는 화려하 다. 사람들은 그 화려함 보다는 이면에 숨어 있는 수수하고 편안한 이미지, 거짓 없는 모습, 부드 러운 카리스마 등의 매력에 마음을 움직이고 관심을 갖는다. 그는 2011년 6월 융합과학기술대 학원 원장직을 맡게 되었다.
  • 라디오 피디, 소설가, 시나리오 작가 다재다능 팔방 재능꾼 표지 이미지
    라디오 피디, 소설가, 시나리오 작가 다재다능 팔방 재능꾼
    라디오 청취율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는 <두시 탈출 컬투쇼>를 맡고 있는 이재익 선배(영어영문 94)를 따라다니는 수식어는 다양하다. 남들은 하나만 잘하기에도 힘든 요즘, 다양한 영역에서 이름을 날리고 있는 선배를 만나러 목동에 위치한 SBS 방송국을 찾았다.
  • 그림을 잘 아는 친구 서울대 미술관 도슨트 표지 이미지
    그림을 잘 아는 친구 서울대 미술관 도슨트
    미술관에서 열린 ‘근대 일본이 본 서양’전에 도슨트로 참여한 유경옥 씨는 도슨트의 중요성을 설명하면서 감정과 상상력을 강조했다. 도슨트는 미술관 관람객들과 가장 가까이 있으며, 또 단순히 지식을 전달하는 이상의 역할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사실 다양한 경험을 가진 우수한 도슨트는 서울대 미술관의 가장 큰 자랑거리 중 하나이다.

웹접근성 품질마크(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민인권위원회 복지부정신고상담 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