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서울대 소식

뉴스

뉴스

서울대 모금캠페인「선한 인재 이어달리기」

2015.09.03.

선후배와 함께하는 기부 레이스
서울대 모금캠페인「선한 인재 이어달리기」

선한 인재 이어달리기 출범식
선한 인재 이어달리기 출범식

서울대학교가 저소득층 재학생 생활비 장학금인 ‘선한 인재 장학금’을 마련하고자 기부릴레이 형식의 모금캠페인 「선한 인재 이어달리기」를 시작한다.
「선한 인재 이어달리기」 출범식은 2015년 9월 2일(수) 새롭게 단장한 서울대 관악캠퍼스 버들골 풍산마당 준공식에 이어 개최되었다. 이날 출범식을 시작으로 모금캠페인 「선한 인재 이어달리기」는 ‘선한·인재·장학’ 각 세 팀으로 구성되어 선발주자들이 다음 주자인 주변의 善한 동료, 선후배 등을 추천해 계속해서 기부 레이스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개교 이래 처음으로 시행하는 기부릴레이 「선한 인재 이어달리기」의 선발 주자는 ‘선한팀’ 풍산그룹 류진(영문 78-83) 회장, ‘인재팀’ 인헌운수 박성훈 이사, ‘장학팀’ 이순재(철학 54-58) 배우로 정해졌다.

선한 인재 이어달리기 1번 주자 소감
선한 인재 이어달리기 1번 주자 소감
선한팀: 풍산그룹 류진 회장 인재팀: 인헌운수 박성훈 이사 장학팀: 이순재 배우
풍산그룹 류진 회장
“나보다 앞서 우리를 생각하는 선한 인재들이 꿈을 포기하지 않고 실현하길”
인헌운수 박성훈 이사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는 것은 우리 사회 모두의 책임“
이순재 배우
“나눌 수 있어 즐겁고, 앞으로도 모교와 후배들을 응원하기 위해 노력할 것”

서울대학교는 성낙인 총장 취임 이후 2014년 11월부터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등록금과 더불어 생활비를 지원하는 ‘선한 인재 장학금’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시작하는 모금캠페인 「선한 인재 이어달리기」를 통해 장학금 지원 사업에 박차를 가하여 지원이 필요한 가계소득 1분위 이하(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학생 전원에게 지속적으로 생활비 장학금을 지급할 방침이다.

2015. 9. 3.
(재)서울대발전기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