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대학소개 / 총장실

최근활동

총장실 /

최근활동

농업생명과학대학 정철영 학장 이임 및 이석하 학장 취임식

2017.07.27.

농업생명과학대학장 이취임식 기념사진
농업생명과학대학장 이취임식 기념사진

성낙인 총장은 지난 7월 27일 농업생명과학대학 201동 강당에서 개최된 ‘농업생명과학대학 제24대 정철영 학장 이임 및 제25대 이석하 학장 취임식’에 참석하였다.

신임 이석하 학장은 1980년 서울대학교 농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를 마친 후 미국 조지아대학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1998년 서울대학교에 부임한 이래 농생대 농장장, 식물생산과학부 학과장, 농업생명과학대학 교무부학장 등의 보직을 두루 거쳤다. 이 학장의 임기는 2019년 7월 26일까지이다.

한편, 2015년 7월부터 지난 2년간 농업생명과학대학을 성공적으로 이끌다 이날 이임하는 정철영 학장은 “정말 좋은 분이 후임이 되어 기쁘다"며 "농업생명과학대학의 교수․학생․직원 등 모든 역량을 결집하여, 더욱 발전하는 세계 초일류 농업생명과학대학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성 총장은 축사에서 “농업생명과학은 생명 및 환경 현상, 에너지 및 자원, 나아가 자원 배분의 문제까지 다룬다는 점에서 인류의 생존 자체에 직결되는 매우 중요한 학문”이라며 “전임 정 학장의 경험과 지혜, 신임 이 학장의 리더십과 변화와 발전을 위한 도전정신은 농업생명과학대학만의 발전과 변화를 넘어 서울대학교의 정체성을 바꿀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대학교 총장실

담당부서/총장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