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대학소개 / 총장실

최근활동

총장실 /

최근활동

국제 바칼로레아 기구(International Baccalaureate Organization) 사무총장 접견

2019.11.25.

시바 쿠마리 사무총장과 오세정 총장
시바 쿠마리 사무총장과 오세정 총장

오세정 총장은 11월 19일(화) 총장실에서 시바 쿠마리(Siva Kumari) 국제 바칼로레아 기구(International Baccalaureate Organization) 사무총장을 접견하였다.

이날 접견에서 쿠마리 사무총장은 한국에서의 국제 바칼로레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는 사실을 언급하면서, 지난 2019년 7월 대구교육청 및 제주교육청과 국제바칼로레아협회 간의 국제 바칼로레아 한국어화 추진 협력 각서(MoC) 체결 사실을 소개하였다. 쿠마리 사무총장은 이어 국제 바칼로레아 프로그램이 한국 교육에 혁신을 이끌어 낼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하였다.

오 총장은 교육 분야에서의 국제 바칼로레아 프로그램의 성과를 높이 평가하면서, 한국에서 국제 바칼로레아 프로그램의 미래가 기대된다고 화답하였다. 또한, 한국 내에서의 교육이 갖는 사회적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장기적인 관점에서 국제 바칼로레아 프로그램에 대한 논의를 이어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하였다.

이날 방문에는 아시시 트리베디(Ashish Trivedi) 국제 바칼로레아 전략기획혁신본부장, 이혜정 교육과학혁신연구소장이 동행하였으며, 서울대학교 측에서는 구민교 국제협력본부장(행정대학원 교수)이 배석하였다.

서울대학교 총장실

담당부서/총장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