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서울대 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8기 스누봉사단, 베트남 라오까이성에서 봉사활동

2014.08.13.

서울대학교 글로벌사회공헌단과 한국수력원자력(주)가 함께하는 ‘제8기 스누봉사단’이 2014년 8월 9일(토) - 20일(목) 베트남 라오까이성에 위치한 스빤마을로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제8기 스누봉사단은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교육학과 유성상 교수를 단장으로, 치의학대학원 이우철 교수, 이승표 교수, 한동헌 교수 등 전문가 3명, 빗물모아지구사랑의 김익규 실장, 김용환 연구원 등 전문가 2명, 서울대학교 학생 23명으로 구성되었으며, 한국수력원자력(주)의 후원을 통해 진행한다.

제8기 스누봉사단

다양한 구성원과 활동 계획은 스누봉사단의 큰 특징이다. 이를 통해 서울대학교의 다양한 전공지식나눔활동에 대한 정보를 나누고, 산학의 협력을 통해서 활동의 효과를 높이고자 한다. 또한 지난 동계에 이어 같은 마을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활동을 계획하여, 지속적인 활동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한다.

의료, 빗물, 분교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주민들의 구강보건진료 및 빗물을 정화하여 생활용수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의 전문나눔활동을 실천한다. 또한 한수원 직원과 학생들은 노력봉사 및 현지 학생들을 대상으로 위생교육 등을 통해 봉사활동을 갖는다.

해외봉사활동의 안전 및 철저한 준비를 위해 출국 전 사전교육을 통해 해외자원활동의 의미를 되새기며, 나눔과 봉사의 진정한 의미를 스스로 찾아보고, 안전한 해외봉사활동을 위한 실습 활동을 하였다. 또한 귀국 후 평가대회 및 후속 국내활동으로의 연계를 통해 글로벌사회공헌 문화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의료활동-치의학대학원 한동헌 교수 진료, 빗물탱크 설치

2014.8.13.
글로벌사회공헌단 개발협력센터(880-29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