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서울대 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신한은행, 서울대 장학금 기부

2015.04.27.

성낙인 서울대 총장, 조용병 신한은행 은행장
성낙인 서울대 총장, 조용병 신한은행 은행장

국내 금융권 1위인 신한은행(은행장 조용병)이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서울대학교 ‘선한 인재 장학금’에 3억원을 기부한다.

서울대학교는 성낙인 총장 취임 이후 2014년 11월부터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등록금과 더불어 생활비를 지원하는 「선한 인재 장학금」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서울대는 장학금 사업에 박차를 가하여 지원이 필요한 가계소득 1분위 이하(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학생 전원에게 생활비 장학금을 지급할 방침이다.

4월 24일(금) 오후 3시 서울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성낙인 총장과 조용병 은행장을 비롯해 서울대 이철수 기획처장, 신한은행 임영석 부행장·정성훈 서울대지점장 등 주요 학내 인사와 신한은행 임원들이 참석한다.

성낙인 총장은 “글로벌 금융기관인 신한은행이 우리 학교의 사업에 동참하여 선도적인 역할을 해주셔서 감사하다”며 “특별히 이번 기부로 마련된 기금은 우리 학생들이 지성과 공공성을 겸비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소중히 활용 하겠다”고 말했다.

조용병 은행장은 “신한은행은 ‘금융의 힘으로 세상을 이롭게 한다’는 미션을 가지고 있다”며 “우리나라의 발전과 더 행복한 내일을 위해 서울대와 선한 인재를 양성하는 아름다운 동행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국내 대표 리딩뱅크로 2010년부터 5년 연속 은행권 순이익 1위를 달리고 있는 신한은행은 지난 3월 조용병 은행장이 새로 취임했다. 신한은행은 조 은행장 취임 이후 흔들림없는 리딩뱅크 위상 확립과 World Class Bank 기반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미래를 함께하는 따뜻한 금융'을 통해 고객과 은행이 함께 성장하는 상생의 동반자 관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신한은행은 1987년부터 학생회관 증축기금, 관악사 복지관 기금 등 지속적으로 서울대 발전을 위해 기금을 쾌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