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하위 메뉴 바로가기


HOME > 대학소개 > 서울대소개 > 홍보영상

홍보영상

다양한 잠재력을 가진 인재들이 모여 창조적이고 가치 있는 지식을 생산하는 곳, ‘세계를 선도하는 창의적 지식 공동체’ 서울대학교의 모습을 담은 영상입니다.

SNU DNA #3 – 행복한 헌신

기획의도

김인권 원장이 서른 살에 서울대병원 정형외과 전문의가 되었을 때 그에게는 두 갈래 길이 놓여 있었다. 하나는 모교에 남아 최고의 전문가로 성장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공중보건의료 근무했던 소록도에서처럼 한센병 환자를 돌봐주는 의사가 되는 것이었다. 그는 가지 않은 길을 선택했다. 서울대를 졸업하고 ‘가지 않은 길’을 선택한 사람들은 많은 질문을 받는다.왜 그런 선택을 했는지, 어떻게 용기를 내었는지, 그래서 지금 행복한지. 이들을 대표해 김인권 애양병원 원장이 말한다. “행복은 나를 절실히 필요로 하는 곳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명대사

- "행복이란 나를 절실히 필요로 하는 곳에서 얻을 수 있다는 생각으로 지금껏 살아왔습니다." (김인권 원장)

김인권 원장은

1975년 서울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1977년 소록도에 공중보건의료 일하면서 한센병 환자들을 진료하기 시작했다. 1980년 정형외과 전문의가 된 후에도 여러 대학의 교수직 제안을 사양하고 1983년부터 애양병원에서 일했다. 애양병원은 1909년 국내 최초로 세워진 한센병 전문병원으로 김인권 원장은 센병을 위시하여 소아마비환자와 관절 질환환자를 수술을 통해 보다 나은 삶을 선물했다.
[ 담당부서: 홍보팀 담당자연락처: 02-880-2555 ]

웹접근성 품질마크(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민인권위원회 복지부정신고상담 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