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길여 선생

이길여 선생

교육

1957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학사
-
서울 적십자병원 인턴, 미국 Mary Immaculate Hospital 인턴, 미국 Queen’s Hospital Center 레지던트
-
日本대학교 의학부(병리학 의학박사)

경력

공적

이길여 선생께서는 1957년 본교 의과대학을 졸업하시고, 미국 Queen's Hospital Center에서 레지던트 과정을 마쳤으며, 일본대학교에서 의학박사 학위를 받으신 후, 1978년 의료법인 길병원을 개원한데 이어 양평, 철원, 백령 등 오지에 병원을 설립·인수하여 의료를 통한 사회봉사와 인재양성의 실현을 위해 도전을 거듭해 온 의료인으로, ‘박애·봉사·애국’의 철학을 바탕으로 한 평생 사회에 공헌하셨다.
지난 반세기 동안 참 인술의 실천을 인생의 지표로 삼아 국민보건과 의료향상에 기여해 왔으며, 국가의 동량지재(棟梁之材)를 키운다는 철학으로 1998년 가천의과대학교를 개교하였고, 경원대학교 총장을 맡아 모범적인 참교육자의 길을 걸어오셨다.
아울러 가천문화재단과 새생명 찾아주기 운동본부, 가천미추홀청소년봉사단, 경인일보 등을 운영하면서 사회 봉사활동과 지역 문화창달, 여성의 권익신장과 장학사업 등에도 폭넓은 공헌을 하셨다.
이러한 활동과 업적으로 대통령 표창 3회, 제29회 용신봉사상, 제2회 자랑스런 전북인 대상, 국민훈장 무궁화장 등을 수훈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