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대학소개 / 총장실

최근활동

총장실 /

최근활동

네팔 카트만두대학교 총장 접견

2019.08.22.

오세정 총장과 램 KM 슈레스타 카트만두대학교 총장
오세정 총장과 램 KM 슈레스타 카트만두대학교 총장

오세정 총장은 2019년 8월 20일 램 KM 슈레스타(Ram KM Shrestha) 네팔 카트만두대학교(Kathmandu University) 총장을 접견하였다.

이날 접견에서 슈레스타 총장은 양교가 맺어오고 있는 긴밀한 협력 관계를 높이 평가하면서, 앞으로 의학, 농업생명과학, 경영학, 공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협력이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하였다. 특히, 네팔에서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공중 보건 분야에서의 협력이 이루어질 수 있다면 큰 연구 성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하면서, 학생 및 교수교환, 서울대-카드만두대 공동학위제, 공동연구 프로그램 개발 등 양교 간 적극적인 학술교류를 제안하였다.

오 총장은 의학 분야에서 네팔의 발전성과와 앞으로의 성장가능성을 높이 평가하면서, 앞으로 양교의 지속적인 협력관계 확대를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화답하였다. 특히, 의학 분야와 농업생명과학 분야에서의 협력 가능성이 크다는 점에 동의를 표하며, 양교 간 구체적인 협력방안에 대해 해당 분야 대학 및 교수진과 함께 논의할 것을 약속하였다.

이날 방문에는 비슈누 프라사드 판데이(Bishnu Prasad Pandey) 화학공학과 조교수, 사지타 사키아(Sangita Shakya) 생명공학부장, 수난다 사르마(Sunanda Sharma) 경영학과 조교수, 비라즈 만 카르마차르야(Biraj Man Karmacharya) 기술혁신센터장, 사이렌드라 쿠마르 즈하(Shailendra Kumar Jha) 대체지속가능에너지연구소장, 사로즈 프라사드 슈레스타(Saroj Prasad Shrestha) 교육디자인센터장, 비젠드라 슈레스타(Bijendra Shrestha) 지역통합발전 프로젝트 책임, 데지나 슈레스타(Dejina Shrestha) 지역통합발전프로젝트 연구원이 동행하였으며, 서울대학교 측에서는 구민교 국제협력본부장(행정대학원 교수), 김웅한 이종욱글로벌의학센터장(의과대학 교수)이 배석하였다.

서울대학교 총장실

담당부서/총장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