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대학소개 / 총장실

최근활동

총장실 /

최근활동

서울대-메가스터디 장학금 수여식

2019.06.19.

장학생들과 기념사진 촬영하는 오세정 총장
장학생들과 기념사진 촬영하는 오세정 총장

오세정 총장은 6월 18일 호암교수회관에서 개최된 ‘서울대-메가스터디 장학금 수여식’에 참석하였다.

이날 행사는 오세정 총장, 메가스터디그룹 손주은 회장, 정효지 학생처장을 비롯해 주요 인사들과 30여명의 장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발전기금 채준(경영대학 교수) 상임이사의 사회로 총장 환영사, 감사패 전달식, 손주은 회장 축사, 장학증서 수여, 경영대학 신보미(2019 입학) 장학생의 답사 순으로 진행됐으며 780여 명의 장학생들에게 약 8억7,0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메가스터디 손주은 회장은 지난 2010년‘메가스터디 팀플 장학금’을 시작하며 서울대에 장학금을 꾸준히 기부하고 있으며, 이와 더불어 서울대 중앙도서관 시설환경개선기금, 창의선도연구자 후원기금을 기부하는 등 약 44억원을 쾌척했다. 지난 2016년 10월에는 본인의 사재 300억원을 출연해 청년들의 창업을 돕는 ‘윤민창의투자재단’을 설립한 바 있다.

오 총장은 환영사에서 “장학생 여러분이 후원하시는 손 회장님의 든든한 응원과 함께 꿈과 희망을 마음껏 키워나가시기 바란다.”며“서울대학교도 진리를 탐구하고 국가의 발전 및 인류의 번영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를 교육하여 후원의 의미와 자긍심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서울대학교 총장실

담당부서/총장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