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대학소개 / 총장실

최근활동

총장실 /

최근활동

포니정재단, 동아문화연구소 지원 ‘포니정재단기금’ 3억원 약정

2021.12.23.

오세정 총장과 정몽규 이사장
오세정 총장과 정몽규 이사장

오세정 총장은 12월 23일(목) 서울대학교 인문학연구원 ‘동아문화연구소’ 지원을 위해 ‘포니정재단기금’ 3억원을 약정한 ‘포니정재단’ 정몽규 이사장(HDC 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포니정재단’은 서울대 동아문화연구소와 함께 2020년 ‘포니정 인문학교’ 사업을 런칭하고, 연 1억 원 규모로 동아시아학 연구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 협약으로 사업을 3년 연장해, 동아시아학 연구 지원에 연속성과 체계성을 부여할 수 있게 됐다. 향후 3년간 총 3억원 규모의 기금 지원을 예정으로 수준 높은 인문학 강연 콘텐츠 생산 및 연구자간 학술교류 기회를 확대하고, 우수결과물을 정리해 대중에 공유할 수 있는 ‘인문학교’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해 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포니정재단’은 고)정세영 HDC그룹 (전 현대산업개발) 명예회장의 혁신정신과 인재중시 철학을 이어가기 위해 2005년 정몽규 HDC 회장이 설립했다. 재단은 국내·외 장학사업과 함께 혁신상 및 학술지원 등 주요 공익사업 세 영역을 통해 인재양성과 인재중시를 실천하며 혁신적인 사고와 도전정신을 기리고 있다. 2020년 코로나 펜데믹 속에서도 ‘포니정재단’을 통해 세상은 밝아지고 ‘포니정’의 인재들은 세계 곳곳에서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기에 정 이사장 선친의 꿈은 계속되고 있다.

오 총장은 “출연해 주신 ‘포니정재단기금’은 서울대학교 동아문화연구소가 깊이 있는 융합 연구와 다양한 학문 교류를 통해 연구 역량을 높이고 인재를 양성하는 데에 소중하게 사용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서울대학교 총장실

담당부서/총장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