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대학소개 / 총장실

최근활동

총장실 /

최근활동

제2회 SNU Bio-Day 행사

2022.09.28.

축사하는 오세정 총장
축사하는 오세정 총장

오세정 총장은 지난 9월 16일(금) 서울대학교 연구처와 산학협력단이 주최하고 생명공학공동연구원이 주관하는 ‘제2회 SNU Bio-Day’ 행사에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학내 바이오역량을 한자리에 모아 소개하고 교류하는 자리로, 서울대학교 바이오 연구 분야의 연구 경향과 기술력을 진단하고 미래 과제를 발굴하여 바이오융합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개최되었다.

초청강연과 초록발표로 이어지는 일반적인 학술대회의 성격과 달리 이번 행사는 패널토론, 티캠퍼스 및 바이오 관련 학내기관 포럼, 산학협력단 기술세미나, 신임교수 발표회, 연구인프라 소개 등 다양한 채널로 참가자들이 교류할 수 있는 자리를 제공했다. 그리고 바이오 기업과 투자자들의 참여를 유도하여 상호 교류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학내에서 창출된 기초·응용·임상 연구결과의 실용화를 위한 가교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오 총장은 축사에서“생명과학 분야의 비약적인 도약과 전 세계적 관심은 산업규모와 기술변화의 속도 측면에서 타 산업분야를 압도하고 있으며,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국가와 민간차원의 노력들이 경쟁적으로 펼쳐지고 있다”며, “오늘 행사가 바이오융합분야의 역동적 교류와 견고한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구심점이 되어 시대와 상황을 앞서가는 새로운 차원의 산학협력 연구플랫폼 구축의 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울대학교 총장실

담당부서/총장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