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대학소개 / SNU Awards

자랑스러운 서울대인

SNU Awards /

자랑스러운 서울대인

김윤범 선생

김윤범 선생

교육

교육 프로필

교육 내역을 연도별 제공하는 표

연도 내용
- Pyong Yang Medical College, Pyong Yang, Korea
1958 College of Medicine, Seoul National University, Seoul, Korea, M.D.
1965 Graduate School, University of Minnesota, Microbiology(Immunology) Ph.D.

경력

시카고의과대학 미생물학 및 면역학교실의 주임교수 역임

공적

선생께서는 1958년 본교 의과대학을 졸업하시고, 미네소타대학과 시카고의과대학에서 미생물학 및 면역학 학문연구와 교육에 정진하여 오셨으며, 오랜 동안 미국 및 세계무균동물학회 회장을 맡아 무균동물학회를 이끌어 오신 대학자로서 한국인의 긍지를 드높이셨다.
수많은 면역학자들이 소원하는 꿈의 실험동물인 'Minnesota Miniature Germ-free Swine Model'을 만들어 유일하게 이 동물모델을 유지하셨으며, 이를 이용하여 자연살해세포 연구의 첨단을 걸으셨다.
이 소중한 실험동물 모델을 본교 의과대학에 무상으로 기증하여, 수의과대학 황우석 교수의 이종이식 연구가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이 되도록 하는 데 큰 도움을 주시었다.
이와 같은 선생의 인류 복지 향상을 위한 헌신적 노력과 면역학 분야에서의 뛰어난 학문적 업적 및 모국의 학문발전에 기여한 커다란 공로는 후학들이 길이 본 받을 사표가 되고 있다.

담당부서/대외협력팀 (02) 880-9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