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교육 / 대학원

전문대학원

대학원 /

전문대학원

전문대학원 상세설명 및 학과 사이트 바로가기

보건대학원
health.snu.ac.kr

우리나라 최초의 보건대학원으로서 사람과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연구를 선도하고 사회와 환경의 요구에 부응하는 실천적 역할을 담당하며 전문적, 국제적 역량을 갖춘 글로벌 리더로서의 보건학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행정대학원
gspa.snu.ac.kr

한국 행정학 교육관 연구의 본산으로 행정학을 심도 있고 정치하게 연구하고, 그 응용력을 발휘할 수 있는 행정기관의 고급공무원을 양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1959년 설립된 우리나라 최초의 전문대학원입니다.

환경대학원
gses.snu.ac.kr

도시 및 지역 계획, 교통, 환경, 조경, 도시설계, 도시·사회혁신 분야를 아우르는 융합적 교육·연구기관으로 폭넓은 분야의 교육 및 연구는 물론 이론과 정책, 현장을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다양한 연구 방법을 활용하는 교육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제대학원
gsis.snu.ac.kr

한국학의 세계화에 중심적인 학문 단위로 성장하고 있는 아시아 최고의 국제학 및 지역학 학문 기관인 국제대학원은, 국제학, 지역학 분야의 최고수준의 교육과 연구의 경쟁력을 갖추어 글로벌 한국학의 정립에 정진하고 있습니다.

치의학대학원
dentistry.snu.ac.kr

인류 구강 건강과 치의학 발전의 기여함에 더불어, 생명과학 분야의 발전과 질병 치료 및 예방을 위한 미래 사회 가치 창출의 도구가 될 수 있도록 역동적 연구에 매진하여 미래 리더의 양성을 위한 한계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경영전문대학원
gsb.snu.ac.kr

한국 기업의 최고경영자로 성장할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는 경영전문대학원은 교과과정의 설계를 위하여 국내 주요 기업의 인사 및 채용 분야 임원으로 구성된 자문위원단을 조직하여 기업이 원하는 프로그램 내용과 인재상을 반영하여 수준 높은 교육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의학대학원
medicine.snu.ac.kr

정부의 의·치학전문대학원 도입 기본계획(2002.1.)에 따라 의과대학 신입생 모집 정원 135명 중 68명을 의학전문대학원으로 선발하는 시범운영체제로 전환하여, 2009학년도부터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대학원 명칭을 의학대학원으로 정하였습니다.

법학전문대학원
law.snu.ac.kr

법학 및 인접 사회과학에 관한 체계적 교육을 통하여 법률가에게 필요한 전문 지식을 교육하고, 법조계, 행정계, 정계, 경제계 등 우리사회에 법치주의와 민주주의 확립에 공헌할 수 있는 지도자를 양성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융합과학기술대학원
convergence.snu.ac.kr

한 분야의 학문이 아닌 경계를 뛰어넘어 다학제적 교육과 새로운 지식을 창조하는 융합과학기술대학원은 폭넓은 학제적 지식 기반 위에 실용적 전문성과 신산업 창출을 위한 신생 융합기술 분야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국제농업기술대학원
gsiat.snu.ac.kr

국제적 감각과 전문 농업 지식을 겸비한 전문 인력의 양성이라는 목표 아래, 농업 분야의 현장 실무를 선도할 글로벌한 국제농업 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하여 선진 농업 기술을 적극 공유하며 국가의 위상을 높이고, 국제 사회발전에 이바지합니다.

공학전문대학원
gsep.snu.ac.kr

현대 산업의 발전 방향과 속도에 맞추어 현장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한 공학 인재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자, 출범한 공학전문대학원은 세계 경제 질서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공학적 지식으로 무장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데이터사이언스대학원
gsds.snu.ac.kr

컴퓨터를 이용한 처리를 통해 데이터로부터 세상을 배우는 학문으로, 경영학, 공학, 법학, 사회과학, 예술, 의학, 인문과학, 자연과학 등 학문 전 분야의 경계를 뛰어넘어 인공지능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데이터사이언스 교육을 선도해 나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