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서울대 소식 / SNU 캘린더

전체 행사

SNU 캘린더 /

전체 행사

[산업수학센터] 2021 상반기 가우스 콜로퀴움 4월 27일 강연 안내

2021.04.27.

서울대학교 산업수학센터에서는 여러 학생들과 대중들에게 수학을 활용한 산업문제에 대하여 배우고 토론할 수 있는 2021년 상반기 가우스 콜로퀴움을 마련했습니다. 해당 콜로퀴움은 대면 강연 및 Zoom으로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 4월 27일 (화) 16:30-17:15 "전력 자산 데이터 특성 및 상태추정 사례" (이병성, 전력연구원 연구실장)

이병성 실장은 현재 한국전력공사 전력연구원에서 전력설비 상태 추정, 전력IoT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전력산업에서 빅데이터를 실무에 적용한 경험을 소개하는 '전력자산 데이터 특성과 상태추정 사례'에 대하여 강연합니다. 상태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 품질 문제와 빅데이터 처리, 상태 예측에서 AI 모델의 적용 장점과 현실적 한계 등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4월 27일 (화) 17:20-18:05 "의료영상 빅데이터를 이용한 심혈관질환의 연구" (이상은, 서울이대병원 교수)

이화여자대학교 의과대학 이상은 교수는 '의료영상 빅데이터를 이용한 심혈관질환의 연구'에 대하여 강연합니다. 전세계 사망원인 1위, 우리나라 사망원인 2위인 심혈관질환은 가장 최신의 진단 및 치료 기술이 접목되는 분야입니다. 이 중 최신 영상 진단 기법 및 의료영상 빅데이터의 구축 및 활용 현황을 파악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연구 주제의 발견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