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서울대 소식 / SNU 캘린더

전체 행사

SNU 캘린더 /

전체 행사

[뇌인지과학과] 10-10 프로젝트: Dr. Joseph LeDoux 강연 개최 안내

2021.11.02.

뇌인지과학과에서는 10-10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다가오는 11월 첫째 주 화요일(11/2)에 뇌인지과학 분야 세계적 석학인 New York University의 Joseph LeDoux 교수님을 모시고 웨비나를 개최합니다.

- 일시: 2021.11.02(화), 9 a.m.

LeDoux 교수님은 우리 뇌가 정서(emotion)와 관련된 기억을 어떻게 학습하는지에 대한 연구 패러다임을 확립하고, 이를 통해 불안 및 공포 등 정서 관련 질환을 치료하는데 이론적 토대를 제공한 선구자적인 길을 걸으신 분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The Emotional Brain이나 Synaptic Self, 그리도 최근에 나온 The Deep History of Ourselves라는 베스트셀러 저서를 통해 뇌인지과학적 지식을 대중에게 전파하는데도 많은 공을 세우신 분으로 유명합니다.

LeDoux 교수님에 대한 간단한 비디오 소개 영상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https://youtu.be/BPgU74mKzb4

LeDoux 교수님의 이번 강연은 뇌인지과학과의 10-10 프로젝트에서 주제로 삼고있는 "적응적 지능(adaptive intelligence)"을 위해 우리 뇌가 진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탑재한 정서적 행동을 위한 신경회로의 중요성을 알기 쉽게 설명해 주실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정서적 행동을 "의식적"으로 해석하고 활용하는 인간 뇌인지의 신비로움과 적응력에 대한 통찰을 제공하실 것으로 기대됩니다. LeDoux 교수님의 이번 강연은 전공과 분야를 막론하고, 인간 본성에 대한 이해 및 인간 행동의 기저에 깔린 생물학적 뇌의 신비에 관심이 있는 어느 누구에게나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10월 31일까지 사전 등록을 아래의 링크를 통해 완료하신 분에게 웨비나 접속을 위한 링크를 이메일로 보내드릴 예정이오니 필히 사전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forms.gle/Tqsr8wfghcBrnErt5

문의: 뇌인지과학과 사무실 (02.880.8011 / hjinkim1@sn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