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서울대 소식 / SNU 캘린더

전체 행사

SNU 캘린더 /

전체 행사

[사범대학] 스탠턴 월텀 보스턴 칼리지 학장 초청강연 안내

2022.09.20.

미래교육 패러다임 전환과 교사교육의 방향을 모색하기 위하여 스탠턴 월텀(Stanton E.F. Wortham) 현 보스턴 칼리지(Boston College) 학장님을 < 사범대학 초청강연 >에 모셨습니다. 보스턴 칼리지는 급속히 변화하는 시대에 현 교육의 한계를 극복하고 미래를 선도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혁신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교내 많은 교수님과 학생들이 참석하여 대학교육 혁신과 미래교육의 발전방향에 대한 생각을 공유해주시기 바랍니다.

1. 강 연 자: 스탠턴 월텀(Stanton E.F. Wortham) 교수
  (현) 보스턴 칼리지 교육대학 학장
  (전) 펜실베니아대 교육대학원 임시학장
  (전) 다큐멘터리 "Adelante" 총괄 프로듀서

2. 강연주제 :

3. 강연내용 : 오늘날 학생들은 왜 공부를 해야 하는지에 대한 목적이 불분명하여 다양한 교육 기회가 주어짐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지 않는 경향을 보입니다. 그 결과 교육과 삶에 대한 소외감과 무력감이 커지는데, 이러한 현대 교육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서 삶의 다양한 측면을 이해하고 몸으로 체화하는 '전인교육(Whole Person Education)'이 필요합니다. 전인교육을 위해 보스턴 칼리지는 오랜 기간 '형성적 교육(Formative Education)'을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성공적으로 운영하였습니다. 보스턴 칼리지의 성공 사례는 서울대 교육의 미래 발전방향을 고민하고 효과적인 전략을 수립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입니다.

4. 일 시: 2022. 9. 20.(화) 15:30 ~ 16:30

5. 방 식: 비대면 ZOOM (https://bit.ly/3L6KlLA, 회의 ID: 252 584 1749)

6. 참석대상: 서울대학교 구성원

7. 주 최: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8. 문 의: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기획행정실(02-880-88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