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서울대 소식

SNU 캘린더

SNU 캘린더

관정관에서 즐기는 2022 서울대학교 예술주간

2022.09.19. ~ 2022.09.23.

서울대학교 중앙도서관(관장 장덕진)은 2022년 예술주간을 맞이하여 2022년 9월 19일(월)부터 11월 13일(일)까지 서울대학교 중앙도서관 관정관에서 크고 작은 예술 행사를 개최한다. 관정관 옥상정원, 관정마루, 관정 갤러리 등을 무대 삼아 열리는 이번 행사는 2022년 서울대학교 예술주간 ArtSpace@SNU와 중앙도서관이 공동으로 주최한다.

〈Cine Music Festival〉-- 관정관 옥상정원

9월 23일 금요일 저녁 6시부터 약 한시간동안 관정관 옥상정원에서 〈Cine Music Festival 음악회가 열린다. ‘음악과 영상이 함께하는 공연’으로 이루어진 이번 음악회는 옥상정원에 이동형 스크린 및 빔프로젝터를 설치하여 영화 영상 일부를 상영하고, 동시에 해당 영상에 삽입된 영화 음악을 연주하는 공연으로 이루어진다. 관정관 옥상정원에서 지는 석양을 바라보며, 음악대학 학생들의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더블베이스, 피아노의 5중주 앙상블 연주를 영화의 한 장면과 함께 라이브로 즐길 수 있다.

- 공연 정보 -

연주자 명단을 제공하는 표
연주자 명단
지휘 이승혁
바이올린 최보경, 김예은, 김영은, 최성민
비올라 황유선, 김채현
첼로 김정원, 정수민
더블베이스 김예원
피아노 노윤서, 원애린
프로그램 정보를 제공하는 표
프로그램
올드보이
(7 min.)
- Cries and Whispers
- It’s alive
실미도
(3 min.)
- 684부대
건축학개론
(7 min.)
- 오래된 집, 체념, 기다림
나를 찾아줘
(6 min.)
- Dream...illusion..
라라랜드
(12 min.)
- La La Land Suites

〈미디어 아트 전시‘시간의 시’〉-- 관정 갤러리

9월 19일부터 11월 13일까지 중앙도서관 관정관 관정 갤러리에서 미술대학의 김태훈(조소과), 남민오(디자인학과), AHACOLLECTIVE(동양화과)가 참여하는 미디어 아트 전시 ‘시간의 시’가 개최된다. 본 전시를 기획한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박제성 교수는 전시 서문을 통해“우리는 미디어를 만들어가지만 미디어 또한 우리를 만들어간다. 미디어의 내용뿐만 아니라 기술의 형식과 소통 방식은 다양한 방법으로 우리의 인지와 사고의 과정 전반에 개입한다. 이에 대한 통찰과 연구를 바탕으로 작업 세계를 구축해나가고 있는 떠오르는 미디어아티스트들의 작품들을 통해 우리에게 다가오는 미래를 향한 시선과 태도에 대해 고민해 보고자 한다.”라는 기획 의도를 소개하였다.

- 전시 작품 정보 -

전시 작품 정보 : 작가명, 작품정보, 작품이미지를 제공하는 표
작가명 작품정보 작품이미지(스틸컷)
김태훈 기억탐험 기억탐험 작품이미지
남민오 세계연작: 선택받은 세계 세계연작: 선택받은 세계 작품이미지
아하
컬렉티브
스패닝
(Spanning)
스패닝 작품이미지

이 외에도 9월 21일 수요일 오후 3시부터 30분간 관정관 1층 로비에서는‘하프와 함께하는 실내악’공연이 열린다. 관람객은 정해진 좌석이 없는 공간에서 자유롭게 음악대학 학생의 하프 연주가 어우러진 실내악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더불어 관정관 곳곳에서 미술대학 학생들의 회화, 설치미술 작품 등 다양한 미술 작품이 전시된다.

중앙도서관 관정관 내외부에서 개최되는 다양한 2022년 예술주간 ArtSpace@SNU 행사를 통해 보다 많은 학내 구성원들이 풍부한 예술문화 경험을 향유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 문의 : 중앙도서관 도서관홍보서비스(02-880-52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