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서울대 소식 / SNU 캘린더

전체 행사

SNU 캘린더 /

전체 행사

[학생처] 서울대학교 건강주간: #tvN유퀴즈 '94세 두봉 주교님과의 힐링여행' 정신건강 토크콘서트 안내

2022.10.26.

대학(원)생 및 교직원 여러분을 힐링여행에 초대합니다!
서울대학교 건강주간을 맞아 바쁘고 지친 우리들의 일상 속에서
여유와 온기, 위로와 격려, 공감과 힐링을 주실
#tvN #유퀴즈온더블럭 스타 < 두봉 주교님 >을 초청하였습니다.

올해로 94세인 두봉 주교님은 1954년 한국전쟁으로 극심한 빈곤에 시달리고 있는 한국으로 파견되어 지난 70년간 한국의 민주주의, 농민운동, 노동자 인권과 사회의 약자들을 위해 봉사하신 분입니다.
최근 3년간 #tvN유퀴즈온더블럭 #KBS #MBC #SBS #EBS 등 다양한 방송에 출연하면서, 많은 사람에게 귀감이 되고 감동을 주신 분입니다.
또한 평생을 사회를 위해 헌신하신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민국 정부와 프랑스 정부로부터 대통령 표창과 나폴레옹 훈장을 수훈하였고, 백남인권봉사상, 만해실천대상 등 여러 상을 수상하시는 등 인류애를 몸소 실천하신 분으로 이번 행사의 강연자로 모시게 되었습니다.
<가장 멋진 삶>의 저자인 두봉 주교님의 인생사를 통해 아래의 주제를 다루는 토크콘서트 힐링여행을 기획하였습니다.

□ 일시: 2022.10.26.(수) 오후 5시
□ 장소: 서울대학교 문화관 대강당

□ 순서 및 주제
- 토크콘서트 1부(오후 5시) - 자존감, 인간관계, 무기력증, 우울증, 행복과 삶의 가치에 대해
- 토크콘서트 2부(오후 6시30분) - 미움, 죄책감, 종교(믿음), 신앙인으로 살아간다는 것에 대해

□ 주최: 서울대학교 학생처 장학복지과
□ 주관: 서울대학교 가톨릭연합회
□ 후원: 문화체육관광부 한마음한몸운동본부

※ 본 행사는 종교무관, 성별무관, 나이무관 서울대학교 학생들과 교직원 모두의 힐링을 위한 토크콘서트 행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