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서울대 소식 / SNU 캘린더

전체 행사

SNU 캘린더 /

전체 행사

[행사] 글로벌사회공헌단에서 의류 장터 및 의류 기부 안내

2023.03.27. ~ 2023.03.31.

글로벌사회공헌단 학생사회공헌단 ‘순환 패션’ 프로젝트는 “순환 경제 + 지속 가능 패션”으로, 매년 배출되는 의류 쓰레기를 줄이고 이를 가치 있는 제품으로 재탄생시키고자 “의류 장터”를 진행합니다!


[[의류 기부]]

- 일 시: 3/27(월) ~ 3/31(금) 14:00~16:00
- 장 소: 자하연 앞 순환 패션 부스


의류 기부하는 방법:
1. 오염, 손상이 심하지 않은 헌 옷 혹은 안 입는 옷 준비하기
2. 3/27-3/31 오후 2시~4시에 자하연 앞 부스 방문하기
3. 의류 수거함에 옷을 기부하고, 기부자 명단 작성하기 (기부자 명단은 희망자만 작성)


여러분들이 기부해주신 소중한 패션 아이템들은 리폼되어 5월 교내와 6월 낙성대에서 열릴 의류 장터를 통해 새로운 주인을 만나게 될 예정입니다!


의류 수거함 부스를 찾아 주시는 분들에게는 소소한 이벤트 참여 기회도 주어지니 놓치지 마세요!


< <필독 >>

다만 기부된 의류로 리폼을 진행할 예정이다 보니, 몇 가지 주의 사항이 요구됩니다!!

- 다시 누군가에게 돌아갈 제품인만큼, 기부 전 깔끔한 상태를 유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오염, 이염 혹은 냄새가 심한 의류는 제외해주세요.
- 양말, 속옷 등의 물품은 기부 받지 않습니다.
- 모자, 목도리, 장갑 등의 패션 소품은 환영입니다.
- 고어텍스 소재 등 리폼되기 한정적인 원단의 의류는 오염이 심할 시, 기부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부스 방문 후 해당 게시물을 리그램해주시거나 부스 사진을 찍어 학사공 계정(@snu_scsr_)을 태그해주시면 부스 운영진이 소정의 간식을 드립니다!


- 직접 의류를 기부해주신 분들 중 희망자에 한해 기부자 명단을 작성하게 됩니다!
- 기부자 명단은 추후 제작할 카드뉴스에 학사공 활동에 도움을 주신 분들로 기록할 예정입니다!
- 기부자 명단을 적어 주신 분들은 이후 의류 장터에서 원하는 제품 혹은 최고심 와펜을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서울대 의류 장터]]

- 일 시: 5/2(화) ~ 5/4(목) , 5/9(화) ~ 5/11(목)

- 장 소: 교내 (자세한 장소는 추후 공지)

- 내 용: 방문자들에게 개인 당 한정 수량 내에서 리폼 의류 나눔, 명단 작성한 의류 기부자에게 최고심 와펜 증정


*의류 장터 옆에서 서울대 학내 구성원을 대상으로 하는 곱창 밴드, 파우치 등을 제작하고 와펜을 부착하는 활동을 진행하는 리폼 교실이 진행될 예정




[[낙성대 의류 장터]]

- 일 시: 6/4(일) 9~16시

- 장 소: 낙성대 공원 강감찬 장군 동상 앞

- 내 용: 재활용 의류에 대한 체험 부스 운영




더 이상 입지 않는 옷, 버리지 마시고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한 학생사회공헌단과 함께 환경을 살려요!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이후 진행될 의류 장터는 나눔의 형태로 진행되고, 학생사회공헌단은 이 프로젝트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