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서울대 소식 / 공지사항

일반공지

공지사항 /

일반공지

나노융합IP최고전략과정 제11기 수강생 모집공고

2014.12.08.

서울대학교 나노융합IP최고전략과정 11기모집안내 포스터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이 주관하고 경영대학, 법과대학이 공동 참여하는 ‘나노융합IP최고전략과정’ 11기에 귀하를 초대합니다.

현재 세계적으로 어려운 경제여건 하에 있으나, 거시적으로 보면 세계는 ‘새로운 에너지, 고령화에 따른 새로운 의료 기술, 그리고 IT 융합화 및 개인화’에 따라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본 과정은 이러한 시대적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서, CEO/CTO, 투자가, 정책 결정가, 변호사/변리사 등 경제주체들이 국내 최고의 연구자 및 개발자와 만나는 자리를 마련하여, 사업화를 위한 네트워킹을 촉진하기 위해서 개설되어 현재 10기를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희 과정에서는 첫째, ‘유비쿼터스 바이오/의료, 에너지 클린텍, 나노재료, 스마트IT’ 분야의 기술트랜드와 IP(특허 등 지적재산)를 소개합니다. 둘째, 서울대 및 유수대학의 경영대, 법대, 기술교수가 지도교수로 참여하여, 신성장 사업화모델을 졸업논문으로 작성합니다. 셋째, 졸업 후 신산업 창출이 가능하도록 IP 발명자와 필요시 타 국내외 산업화 지원 네트워크와도 연계합니다. 넷째, 미래 전략분야인‘신재료, 브레인, 스마트 IoT, Personal medical care’등 새로운 분야로 영역을 넓혀 나갑니다. 또한 일본, 중국을 포함하는 아시아권으로 IP풀을 넓혀 나갈 예정입니다.

NIP 11기에 참여하셔서 시대의 변화에 대응하고, 실직적인 비즈니스 네트워크, 그리고 비전의 바다를 함께 항해하는 귀중한 기회를 가지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