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서울대 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75회 전기 학위수여식

2021.03.02.

서울대학교(총장 오세정)는 제75회 전기 학위수여식을 2021년 2월 26일(금) 오전 10시 서울대 대표홈페이지(www.snu.ac.kr)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스트리밍 방식으로 진행한다. 이번 학위수여식에서는 학사 2,403명, 석사 1,587명, 박사 763명 총 4,753명에게 각각 학위를 수여한다.
※ 온라인 스트리밍 방식 학위수여식: 2020년 8월 이후 두번째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인 온라인 학위수여식에서 식전 이벤트 영상으로 재학생, 교수, 직원 등의 릴레이 응원인사와 음악대학 윈드앙상블의 축하연주가 진행된다. 본 영상에서는 총장 학위수여식사와 축사, 졸업생 대표인사 등이 이어진다.

이번 온라인 학위수여식은 학생 참여에 중심을 두고, 지난 1월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졸업생들이 참여하는 추억사진 공모를 진행했으며 이 사진들은 서울대 합창단(재학생+졸업생)의 비대면 중창과 함께 상영된다. 올해 졸업생들이 직접 참여하여 제작한 영상(찾아가는 졸업식)이 이어지면서 학위수여식은 마무리될 예정이다.

오세정 총장은 학위수여식사에서“대학에서의 이 위중했던 한 해의 체험은 불확실성으로 가득 찬 사회라는 바다를 항해해 나가는데 귀중한 자양분이 될 것”이라며“정해진 길에 안주하지 말고 새 시대를 헤쳐나가는 과감한 도전을 통해 좀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줄 것”을 강조했다. 〈학위수여식사: 별도첨부〉

□ 주요 식순 (사전 이벤트) 릴레이 응원인사, 윈드앙상블 연주
〈본 영상〉
- 학사보고, 학위수여식사(총장), 축사(총동창회장), 졸업생 대표인사, 서울대 합창단 중창(추억사진과 함께), 찾아가는 졸업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