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서울대 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치의학대학원 조재진 교수 창업기업, 2022년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표창장 수상

2023.01.13.

○ 상에 대한 소개

(사)한국창업보육협회는 창업보육 발전에 기여한 우수기업과 유공자를 발굴하고 포상하여, 그 성과를 공유하고 확산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15점과 협회장상 15점을 수여한다. 포상은 창업보육센터 비전과 전략을 잘 포괄하고 있는 ①초격차 스타트업 후보군, ②글로벌 스타트업, ③지역기반 스타트업 등의 우수 창업기업, 우수 창업보육센터 및 유공자를 포상한다.

□ 수상주업적 활동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조재진 교수의 ㈜셀인셀즈는 지난해 12월 9일(금), (사)한국창업보육협회에서 주최한 ‘창업보육센터 재도약을 위한 비전 선포식 행사’에서 창업보육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표창장’을 수상했다. 지난해(2022년) 코로나 여파로 투자가 매우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셀인셀즈는 재생의료신약개발, 특허, 기관투자 등에 탁월한 성과로, 초격차 스타트업 부문에 추천을 받아 창업보육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다.

□ 수상 소감

조재진 교수는 다음과 같이 수상 소감을 밝혔다. “오랜 기간의 연구결과가 산업적 의의를 가지고 ‘재생의료 오가노이드 치료제’개발로 나아가는 과정 동안 응원해 주시고 지원해 주신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기업으로서는 이제 시작하는 Start-up입니다. 어떻게 나아가야 할지 조금은 알 것 같습니다. 저희 셀인셀즈의 여정을 함께해 주시고 많이 지켜봐주시기 바랍니다. 치의학대학원 원장님, 치대창업보육센터, 특히 제가 몸담고 있는 서울대학교는 항상 든든한 울타리입니다. 우리학교 모든 구성원들게 심심한 감사를 표합니다.”

□ 관련 활동: ㈜셀인셀즈 소개

㈜셀인셀즈는 국민건강 증진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줄기세포를 이용한 재생의료용 세포치료제를 개발하고자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학내 벤처로 2014년 12월에 설립되었다. 줄기세포의 특성인 Self-Renewal(재생,복제), Pluripotency(분화), Self-organization(자기구조화) 중 세포의 자기구조화 능을 활용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이를 위해 3차원 입체 분화 기술을 활용하여 지방유래 중간엽 줄기세포 기반의 다양한 재생의료용 세포치료제를 개발하여 미충족 의학적 수요 해결에 이바지 하고 있다.

□ 수상자 연구분야

수상자는 1) 줄기세포(human stem cell) 배양, 분화 및 기전분석기술, 2) 줄기세포내 유전자 도입기술, 4) 줄기세포연구 면역결핍동물 초미세수술법, 5) 인간줄기세포 생체내 추적기술, 6) 인간줄기세포 Sorting 기술, 7) 줄기세포 생체내 repopulation 기술, 8) 오가노이드 제작기술 9) 오가노이드 재생의료 치료제 개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 참고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