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서울대 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로벌사회공헌단, 동계 우즈베키스탄 SNU공헌단 파견

2023.02.03.

서울대학교 글로벌사회공헌단(이하‘공헌단’) 2022 동계 우즈베키스탄 SNU공헌단‘샤마르’팀이 1월 30일(월) 우즈베키스탄으로 봉사활동에 나섰다. 서울대 재학생, 자문단원, 지도교수 등 관계자 18명으로 구성된 샤마르 팀은 2월 9일(목)까지 현지 유치원을 방문해 아동 중심의 교육나눔을 진행하며, 고혈압 및 당뇨병 등 성인병 발병률이 높은 현지 의료 문제 해결을 위한 의료 캠페인과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SNU공헌단은 매년 여름과 겨울방학 국내외 취약 지역으로 향하는 서울대생들의 봉사단이다. 우즈베키스탄은 공헌단에서 2017년부터 봉사활동을 진행한 지역으로, 우즈베키스탄 SNU공헌단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재개됐다.

샤마르 팀은 파견 기간 중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한다. 샤마르 팀은 사마르칸트에 위치한 국립 유치원 두 곳을 방문해 인형극, 동화 구연 등 유아교육나눔과 한국의 유아교육 시스템을 소개하는 유아교육세미나를 기획했다. 또한, 내분비학 병원 환자들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한 의료 진료와 건강한 생활 습관 및 식단을 주제로 한 의료 캠페인, 노화 방지 의학을 다루는 의료세미나 등 의료나눔을 진행할 예정이다. 유아교육나눔과 의료나눔에 더해, 서로의 문화를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공연도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서울대 글로벌사회공헌단은 2013년 2월 창설 이래 대학 내 사회공헌을 담당하는 허브조직으로 사회적 책임성과 혁신적 전문성을 토대로 사회공헌 교육과 국내외 사회공헌 실천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