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서울대 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서울대 글로벌사회공헌단, 10주년 기념식 및 비전 선포식 개최

2023.03.08.

서울대학교 글로벌사회공헌단(단장 여명석, 이하‘공헌단’)은 2023년 3월 9일(목) 오후 1시30분부터 서울대 호암교수회관 컨벤션센터 무궁화홀에서「글로벌사회공헌단 10주년 기념식 및 비전선포식」을 개최한다.

공헌단은 2013년 창단 이후, 서울대 사회공헌활동의 대표 실천 기관으로 국내외에서 다양한 공헌활동을 펼쳐 왔다. 창단 10주년이 되는 2023년을 맞아, 공헌단에 참여해 온 교직원, 학생들, 협력기관 인사들과 함께, 지난 10년 동안의 성과를 돌아보고, 새로운 미래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한다.

1부에서는 여명석 공헌단 단장의 개회사에 이어 이유미 부단장이 공헌단의 새로운 미션과 비전, 세부실행전략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2부에서는 2017년 공헌단 사업 중 하나로, 많은 사람들을 감동시켰던 시각장애인 공연팀의‘귀를 기울이면’축하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어지는 학술세션에는 안성훈 공대 교수가 기조연설을 통해‘지식기반 사회공헌이 걸어온 길’을 돌아보며, 교내 교수 및 학생들과 공헌활동에 대한 경험 및 시사점을 공유하고자 한다. 두 번째 학술세션에서는‘대학사회공헌이 나아갈 길’이라는 주제 아래, 사회혁신교육연구센터장 김의영 교수가 기조연설을 진행하며, 교내 외의 다양한 인사들과 대학사회공헌의 방향성을 토론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유홍림 서울대 총장을 비롯하여, 박준희 관악구청장, 김종섭 서울대 동창회장, 임정묵 교수협의회장, 조상헌 교수사회공헌단 공동단장 등이 참석하여 공헌단 10주년을 축하하며 대학사회공헌 활동의 미래상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글로벌사회공헌단 10주년 행사와 관련한 더 자세한 사항은 글로벌사회공헌단 행정팀(02-880-2990)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