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서울대 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유홍림 총장, 인도네시아 6개 국립대 총장단 접견

2023.03.10.

서울대학교(총장 유홍림)는 2023년 3월 8일(수) 인도네시아 마타람 대학교 밤방(Bambang Hari Kusumo) 총장 외 인도네시아 국립대학교 5개 대학교 총장단과 접견하였다.

밤방 총장은“마타람대학교는 다양한 연구분야에 중점을 둔 여러 연구센터를 보유하고 있어 연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학술 프로그램 및 연구활동 외에도 지역봉사를 위해 환경적인 지속가능성을 촉진하는데 전념하고 있다”고 소개하며 공동연구 및 연구자 역량개발을 위해 서울대와 협업하고자 하는 의지를 밝혔다.

또한 서울대가 지난 2월 1일 ㈜삼익악기(대표 김종섭, 서울대 총동문회장)의 후원으로 서울대 글로벌사회공헌단(단장 여명석 교수)과 서울대 글로벌R&DB센터(센터장 황준석 교수)의 협력으로 마타람대학교에 에스큐브센터(S-CUBE Center)를 설립해준 것에 대한 감사를 표했다.

유홍림 총장은 인도네시아 측의 깊은 관심에 사의를 표하며 본교의 관심분야인 공학·교육, 국제협력 등을 언급하며 해당분야 서울대 연구진과 내실있는 교류의 장이 열리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접견에는 서울대학교 김재영 연구부총장, 강준호 사범대학장, 황준석 글로벌R&DB센터장, 김선영 국제협력부본부장과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관 고곳 수하르워토(Gogot) 교육담당관이 배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