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서울대 소식

뉴스

뉴스

행복한기부

보건대학원 정해원 명예교수, 발전기금 1억원 쾌척

2022.11.21.

오세정 총장과 정해원 명예교수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세정 총장과 정해원 명예교수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보건대학원 정해원(동물학 학사 1969-1973) 명예교수가 ‘해원(海元) 미래보건학자 양성기금’ 1억 원을 쾌척했다. 정해원 명예교수는 이전에도 보건대학원 학술기금 등에 1,000만 원 이상을 지원하며 서울대 발전을 위해 꾸준히 기부해 왔다.

이에 서울대는 11월 15일(화) 관악캠퍼스에서 오세정 총장을 비롯해 정해원 명예교수, 정효지 보건대학원장 등 주요 교내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감사패 전달식을 개최했다.

정해원 명예교수는 “사랑하는 후배들이자 제자들이 학업과 연구에 매진해 세계적인 보건학자로 성장하길 바란다.”라며 “보건대학원의 훌륭한 인재들이 이번 기금을 통해 국제논문학술지에 더 많은 업적을 이루길”이라고 말했다.

오세정 총장은 “높은 경륜과 학덕으로 후학들에게 귀감이 되신 교수님이 나눠주신 이번 기금은 보건대학원이 국제 사회에 기여할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는 데 소중히 활용하겠다.”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정해원 명예교수는 서울대 석박사 졸업 후 미국 캘리포니아대에서 연구원을 지냈으며 한국독성학회장 등을 역임했다. 2008년 서울대 보건대학원장 재직 시 대학원을 연건에서 관악캠퍼스로 이전하는 업적을 이룬 바 있으며, 현재도 모교 명예교수로 다양한 사회활동을 통해 서울대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다.

재단법인 서울대학교발전기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