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서울대 소식

뉴스

뉴스

행복한기부

2022 서울대학교발전기금 모금전략 세미나 개최

2022.12.06.

참석자들의 단체 사진촬영
참석자들의 단체 사진촬영

발전기금은 2022년 12월 2일(금) 관악캠퍼스 호암교수회관에서 교내 단과대학과 병원을 비롯한 서울대 주요 기관들의 모금 활성화와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모금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기금 및 모금을 담당하는 직원 및 팀장 등 5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행사는 발전기금 채준(경영대학 교수) 상임이사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신현대 성균관대 대외협력처 부장의 ‘대학발전기금 기금모금 패러다임 전환’ ▲배정식 법무법인 가온 본부장의 ‘유산기부 활성화 방안’ ▲성시균 서울대치의학대학원 교육연구재단 사무국장의 ‘단과대학 모금사례 강연’과 분임 토론으로 이어졌다. 토론 시간을 통해 참석자들은 모금 실행과 기금 관리 분야의 정보를 교류하며 실무자의 경험에서 비롯한 실질적인 사례들을 공유했다. 또한 각 기관의 홍보물과 예우기념품 전시를 통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교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채준 상임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지금 진행되고 있는 각 기관 모금사업의 활성화와 이 자리에 모인 선생님들의 인적교류를 통한 정보의 교류, 주요 기관의 대표로 기부 업무를 담당하고 계신 분들의 업무 역량이 더욱 강화돼야 한다고 생각한다.”라며 모금세미나의 취지를 설명했다.

발전기금은 앞으로도 모금전략 세미나를 통해 서울대 주요 기관의 유기적인 상호 관계를 유지, 발전시키고 대학기부문화 확산을 통한 기금 증대를 강화할 계획이다.

재단법인 서울대학교발전기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