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서울대 소식

뉴스

뉴스

행복한기부

창성그룹 장학회 배동현 이사장, 서울대에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발전기금 2억원 기부

2022.12.19.

창성그룹 장학회 배동현 이사장
창성그룹 장학회 배동현 이사장

창성그룹 산하 재단법인 창성장학회 배동현 이사장(사진, 창성그룹 부회장, 서울대 경영학 석사)이 세계를 선도할 글로벌 경영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12월 19일(월) 서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에 장학기금 2억원을 기부했다.

이번 장학기금은 서울대 MBA 과정 대학원생만을 대상으로 하는 첫 장학기금이며, 서울대는 기부자의 뜻에 따라 경영전문대학원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장학금 ▲해외연수 ▲연구문화 선진화 ▲비전활동 등 다양한 방면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창성장학회는 “급변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세계에서 국가 경쟁력은 기업이 얼마나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느냐에 달려있다.”라며 “글로벌 전문경영인을 꿈꾸며 MBA과정에 도전하는 학생들의 원대한 꿈과 비전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기부를 결정했다”라고 밝혔다.

또한 “기업의 소명은 국가와 국민, 그리고 인류의 행복에 기여하는 사업보국(事業報國)의 정신이며, 장학사업은 국제 사회 발전을 선도할 인재를 발굴하고 양성하는 것이 사회적 의무”라며, “앞으로도 창성그룹과 창성장학회는 인류 번영과 행복을 위해 기업과 국가 발전을 주도할 글로벌 인재 육성에 앞장서겠다.”라고 덧붙였다.

재단법인 서울대학교발전기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