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서울대 소식

뉴스

뉴스

중국인 학생들 심리상담 시작

2007.05.07.

서울대학교 학생들의 심리 상담 및 집단 상담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는 '대학생활문화원'(http://snucounsel.snu.ac.kr) 에서는 서울대 학생들에게 무료로 실시하던 심리검사 프로그램을 재학중인 중국인 학생들에게도 적극 확대하기로 하였다.

서울대는 학교 생활에 적응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극적인 중국인 학생들이 많은 것으로 보고, 5월 16일(수) "성격이해를 통한 유학 생활 적응 향상 워크숍 (MBTI 검사 워크숍)"을 학내에서 개최하기로 하였다.

흔히 성격유형검사라고 불리는 MBTI(The Myers-Briggs Type Indicator) 검사는 심리학자 융(C.G.Jung)의 심리유형론을 근거로 한 것으로 전 세계적으로 보편화된 심리검사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대학생들의 MBTI 검사는 자신의 성격유형을 이해하고 진로를 선택하는데 도움을 주며, 일선 정신과 병원에서는 검사 및 결과분석에 6~10만원 상당의 비용이 소요된다.

이번 워크샵은 고홍월 교육학 박사가 담당하며, 학생회관(63동) 4층에 위치한 대학생활문화원 402호에서 5월 16일 오후 2시부터 세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이메일(1stachim@naver.com)로 신청할 수 있다.

2006년 4월 통계를 기준으로 서울대 학위 과정에 재학중인 중국인 학생은 총 411명으로 단일 국가로서는 가장 많은 학생이 유학하고 있다.

프로그램 문의 : 김종범 (880-5502)

본 프로그램에 대한 중국어 안내문

2007. 5. 7
서울대학교 홍보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