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교육 / 대학

대학

대학 /

대학

대학 상세설명 및 학과 사이트 바로가기

인문대학
humanities.snu.ac.kr

문학, 사학, 철학을 통한 삶의 의미와 가치를 탐구하고, 눈 앞의 이익으로 환원되지 않는 인간다움을 이해하고 표현하는 인문 능력을 함양함으로써, 창의적인 인재와 학문의 기초를 탐구하는 인문인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사회과학대학
social.snu.ac.kr

현대사회의 제 현상을 탐구하는 다양한 전공에 대한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하고 전문적인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사회를 분석하는 통찰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사회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자연과학대학
science.snu.ac.kr

자연현상의 근본 원리와 법칙을 다루는 기초과학을 연구하고 교육하며, 세계를 선도하는 연구, 체계적인 교육으로 과학의 대중화와 대한민국 자연과학 발전에 이바지 하고 있습니다.

간호대학
nursing.snu.ac.kr

인간의 건강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 증진하여 질병예방과 회복 및 재활을 도울 수 있도록 지식과 기술, 태도를 통합한 교육과정 모델을 개발하여, 창의성과 수월성을 지닌 세계적 간호 리더를 양성하는 것이 간호대학의 핵심 교육입니다.

경영대학
cba.snu.ac.kr

기업을 주축으로 한 경영조직에 적용할 수 있는 경영 원리와 관리기법 교육과 벤처경영학 연합전공으로 창업에 필요한 체계적 교과 교육을 제공하여 대한민국의 미래에 기여할 수 있는 혁신적 창업 인재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공과대학
eng.snu.ac.kr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공학기술 분야의 인재육성과 미래 엔지니어 양성을 교육목표로, 국내 최고 기업과 연구소, 나아가 구글, 보잉사 등 글로벌 기업과 SNU 공학컨설팅 센터와 협력하여 산학연 연구를 주도, 학생들의 융합적 창의설계 정신을 습득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농업생명과학대학
cals.snu.ac.kr

110년의 농학 교육을 이끌어온 요람의 농업생명과학은 인류의 생존을 위한 식량 자급화 및 산림녹화를 이룬 녹색혁명을 연구, 주도 하고 있으며, 환경과학, 식품 및 바이오산업 분야의 중추적 역할을 준비하기 위한 최정예 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미술대학
art.snu.ac.kr

예술 분야와 사회를 이끌 통합적 시각의 미술인 양성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Art Vision 2020계획’ 추진으로 통합적, 국제적, 사회협력적 교육을 강화함으로써 미래 예술세계를 창조해 나갈 세계적인 미술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사범대학
edu.snu.ac.kr

교육 관련 학문의 창의적 연구를 수행하고, 우수 교사 및 교육 전문 인력을 양성함으로써 교육문화 발전에 기여함을 교육목표로 하여, 21세기가 요구하는 인성과 전문성을 겸비한 세계적 수월성을 갖춘 교육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생활과학대학
che.snu.ac.kr

인간이 생활하는 환경의 질을 향상시켜, 개인과 가족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함을 목표로 의생활, 식생활, 아동가족생활, 소비생활 등 생활 분야의 다양한 연구를 통하여 생활과학을 실생활에 적용시키는 방안에 대한 교육과 연구, 봉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수의과대학
vet.snu.ac.kr

급증하는 산업동물임상교육, 반려동물 임상 수요 충족 의생명과학의 비약적 발전 및 식품과 환경 안전, 동물의 복지 및 보존에 대한 국내의 높은 사회적 요구에 충족하기 위해, 인간과 환경의 보건, 전 지구적 보건을 통합으로 접근하는 ‘One Health’ 개념 확산에 발맞추어 수의학 교육과 연구를 지속하는데 교육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약학대학
snupharm.snu.ac.kr

인류 질병의 예방 및 치료를 위해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고도의 전문화된 약학 전문 지식인을 양성함과 동시에 신의약품 개발과 관련된 기초 이론과 응용력을 겸비한 첨단과학기술 인재양성을 통해 국가 과학기술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음악대학
music.snu.ac.kr

1945년 경성음악학교를 모태로 설립되어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최고의 음악적 재능을 지닌 수많은 연주가, 음악학자, 작곡가를 배출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한국 음악계의 방향을 선도할 뿐만 아니라 세계 음악계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의과대학
medicine.snu.ac.kr

1899년 설립된 최초의 근대 의학 교육기관인 ‘의학교’의 전통을 이어받아 기초의학교육뿐 아니라 인성교육, 리더십, 봉사정신 함양 등 우리 사회가 요구하는 다양한 인재 상을 배출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습니다.

자유전공학부
cls.snu.ac.kr

자신의 적성과 잠재력을 발견하고 창의적이고 자율적으로 변화의 시대를 이끌어 인류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자신의 존재를 성찰하고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는 사람으로 성장하도록 교육모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첨단융합학부
snuti.snu.ac.kr

인류의 당면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도전하는 주인공을 양성하고자 다학제적 교육과정을 제공합니다. 과학ㆍ기술 첨단 분야의 전문성과 협업 능력을 바탕으로 학문의 경계를 뛰어넘는 창의적 사고를 통해 새로운 미래를 창조하는 인재를 양성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