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연구 / 연구지원

학술연구지원

연구지원 /

학술연구지원

국제학술회의 참가 경비지원

교수들이 국외에서 개최되는 국제 학술회의에 참가하여 연구능력 신장의 계기로 삼도록 하기 위하여 경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권위있는 국제학술회의에 논문발표자, 기조연설자 등의 자격으로 참가하는 전임·기금·HK교원에게
항공료, 체재비 및 등록비 일부를 지원하며, 귀국 후에는 결과보고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국제학술회의 개최 경비지원 지원

교내에 국제적인 학술회의를 개최함으로써 국가간 학술교류를 촉진하고 교수들의 연구활동을 진작하기 위하여 행사를 주관하는
대학(원), 학과(부)나 서울대학교 소속 연구기관에 경비를 일부 지원합니다. 2개국 이상의 외국 학자가 발표자, 토론자 또는 좌장으로
참가하는 회의로서 본교 학술연구진흥에 기여도가 높은 학술회의에 한하여 지원하며, 행사 종료 후에는 결과보고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우수학술지 논문게재료 지원

권위있는 학술지에 우수한 학술연구논문을 게재하도록 권장하기 위하여 논문게재료, Open Access 비용, 번역료, 외국어 교정료, 투고료 등을 지원하며, 대상은 서울대학교에 재직 중인 전임·기금·HK교원입니다. 국내외 우수학술지(SCI, SSCI, A&HCI, SCOPUS)에 게재 또는 게재 예정으로 비용을 청구받아 송금한 논문에 대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외국인 저명학자 초청경비 지원

외국인 저명학자를 연구자문 또는 학술강연 등에 활용하여 국제수준의 학술활동을 진작하기 위하여 초청하는 대학 또는 연구시설에 항공료, 체재비, 강연료 등을 일부 지원합니다.

예능계열 공연·전시 경비

예능계열의 학술발전 도모를 위하여 음·미대 전임교원의 공연·전시를 지원합니다.
음대의 공연장 시설 대관료, 연주용 악기 사용료, 음향 및 조명 설비 사용료를 지원하며 미대의 공간 대여료, 장비구입 및 사용료, 도록 제작비를 지원합니다.
단, 교원인사규정에서 인정하는 연구실적물 중 평점 100점에 해당하는 경우에 한하여 지원합니다.

담당부서/연구지원과 (02) 880-5199, 51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