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대학생활 / 캠퍼스생활

경력개발센터

캠퍼스생활 /

경력개발센터

서울대학교 경력개발센터는 진로설계, 국내 및 해외 취업지원, 기업 연계 프로그램 등을 통해 진로 탐색의 기회와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전문가와의 상담을 비롯한 다양한 경력개발 교육 프로그램 및 교과목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진로 · 취업 교과목

직업세계의 이해와 진로설계 교과목

자기탐색 및 직업세계의 특징을 이해하고 자신에게 적합한 직업정보를 습득하여 진로 목표를 설정하도록 도와주는 학부생을 위한 진로 탐색 교과목입니다.(2학점, 선택교양)

글로벌 인턴십1 교과목

학부생의 졸업 후 진로 결정에 도움을 주고자, 국내 및 해외 기업(기관)에서의 인턴십 활동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인턴십 지원 준비 및 활동을 위해 필요한 실질적인 역량을 강화시켜주는 인턴십 사전 역량 강화 교과목입니다.(1학점, 선택교양)

진로개발 및 교육

개인진로상담

진로상담 전문가와 함께 진로와 관련된 고민들을 이야기하고, 해결 방법을 함께 찾아보는 1:1 상담 프로그램입니다.
개인의 성격, 가치관, 직업 흥미를 탐색하고, 직업세계를 이해하며, 대안들의 장단점을 파악하여 진로 방향을 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개인진로상담 및 진로 검사

진행순서: 1 경력개발센터 로그인, 2 개인진로상담 온라인 신청, 3 접수면접, 4 상담자 배정, 5 개인상담(1회,50분)

개인진로검사

표준화된 검사(MBTI 성격유형검사, SII 직업흥미검사)를 통하여 진로 결정과 미래 설계의 가장 기본이 되는, 자신의 성격과 직업적인 흥미를 객관적으로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진로탐색 멘토링

재학생들의 관심분야에 재직하고 있는 선배와의 만남을 제공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그룹 별로 멘토와의 인터뷰 내용을 작성하는 과정을 통해 비슷한 진로 고민을 가진 학생들 간의 교류를 촉진하고, 정보 교환의 시간을 제공합니다.

SNU 커리어기자단

다양한 사회 분야에 진출한 선배들을 인터뷰하며 자신의 진로를 설계하고, 인터뷰 기사를 E - book으로 제작하여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진로탐색 프로그램입니다.

SNU AI 진로캠프

AI 리터러시 역량을 함양하고 미래의 삶을 주체적으로 디자인하기 위해 자신에게 적합한 직업을 능동적으로 탐색·선정하고 해당 직업에 인공지능을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탐구하는 프로그램입니다.

SNU 직무캠프

관심 있는 실무과제를 현직자 멘토와 함께 수행하고 성과를 만들어 충분히 직무를 탐색하며 직무능력을 기르는 프로그램입니다.

SNU 진로콘서트

다양한 진로별 연사와의 개방적인 대담과 대화를 통해 해당 진로 분야를 간접적으로 경험하고 연사가 체득한 암묵지와 지혜를 배우는 프로그램입니다.

진로수첩

신입생과 재학생의 자기이해·존중을 돕고 진로탐색·계획을 지원하기 위해 배부하는 수첩입니다.

취업지원 교육

서울대학교 우수인재 채용박람회

매년 3월 초, 9월 초마다 서울대학교 우수인재 채용박람회를 개최하여 개별 기업 인사담당자와 학생 간의 일대일 채용 상담, 자신의 직업 흥미와 적성을 알아보는 직업심리검사,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클리닉 등을 통하여 실질적인 채용의 장을 제공하여, 대학 졸업 후 취업을 생각하는 학생들이 실제적인 구직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1:1 취업 컨설팅

인턴십 및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자기분석 - 목표설정 - 액션플랜 - 서류코칭 - 면접코칭 - 사후관리 과정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직무와 업종, 기업을 탐색하고 보다 효율적으로 준비해나갈 수 있도록 전문 컨설턴트와 함께하는 1:1 컨설팅 프로그램입니다.

1:1 취업 컨설팅

진행순서: 1 경력개발센터 로그인, 2 1:1 취업컨설팅 온라인 신청, 3 컨설턴트 배정, 4 개인컨설팅(1회,50분)

직무별 전문가 특강

직무중심 채용트랜드에 부합하는 관련 현직자의 특강을 통한 직무 이해도 향상 및 관련 직무 채용 정보를 습득 할 수 있는 특강강좌

VR면접 프로그램

VR(가상현실) 면접 기계를 활용하여 학생 스스로가 실제 기업 현장에서처럼 면접을 연습할 수 있도록 직무 분야별 기출문제에 기반한 23개 콘텐츠, 3,000여 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면접 질문에 대한 답변 훈련으로 자신의 면접역량을 스스로 향상시킬 수 있는 상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SNU人 취업캠프

취업을 준비하기 위한 과정을 입사지원서 단계부터 모의면접 단계까지 단기간에 집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온라인 취업 솔루션(EDUCE) 프로그램

취업교육 현장에서 필요한 유료 취업 컨텐츠인 취업 솔루션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본교 학생들에게 온라인 경력개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속한 학생들은 공사/공기업/NCS 관련 정보를 포함한 기업별 채용 정보를 가지고 자신의 취업 목표 설정 및 취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으며, 희망 기업의 입사지원서, 직무적성검사, 유형별 면접 등을 활용하여 자신의 취업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글로벌역량강화프로그램

외국계 및 글로벌 기업 입사를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해외취업전략특강, 영문이력서, 모의면접 방법 특강 및 실습으로 구성된 단기간 집중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취업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캠프운영

위치와 연락처

위치와 연락처 게시물

경력개발센터 정보를 포함하는 표

경력개발센터 롯데국제교육관(152-1동) 2층 (02) 880-5067 career.snu.ac.kr

담당부서/경력개발센터 (02) 880-50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