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서울대 소식 / SNU 캘린더

전체 행사

SNU 캘린더 /

전체 행사

제 1회 학습과학 심포지엄: 생성형 AI 시대 교육의 미래

2024.01.08.

안녕하세요.

서울대 학습과학연구소는 인간과 AI가 함께 살아가는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2024년 제 1회 심포지엄을 해외 저명학자 두 분을 모시고 아래와 같이 개최하고자 합니다.

1월 8일(월)에 "생성형 AI 시대 교육의 미래(The Future of Education in the Era of Generative AI)"라는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합니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미국 University of Pennsylvania의 Ryan Baker 교수님과 영국 University College London의 Mutlu Cukurova 교수님께서 강연을 해주실 예정입니다.

Ryan Baker 교수님은 International Educational Data Mining Society의 초대 학회장을 역임하시고, 현재 Penn Center for Learning Analytics의 책임자로서 대규모 언어 모델(LLMs)을 활용해 온라인 학습 환경의 학생 참여를 감지할 수 있는 모델을 개발하는 등 활발한 연구 활동을 이어나가고 계십니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대규모 언어 모델을 활용한 교육 연구 사례를 공유하고, 미래교육에서 인공지능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에 대해 논의할 계획입니다.

Mutlu Cukurova 교수님은 UCL의 학습 및 인공지능 교수로 재직하고 계시며 British Journal of Educational Technology의 편집장을 맡고 계십니다. AI 시스템과 함께하는 미래 사회에서 마주하게 될 교육적 도전을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활발히 연구하고 계십니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현 인공지능 개발과 활용 패러다임이 가지는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인간 중심적 접근을 교육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해 강연해주실 예정입니다.

인공지능과 교육이 서로 영향을 주고받으며 함께 발전하는 것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교직원, 연구원, 학생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행 사 명: 생성형 AI 시대 교육의 미래(The Future of Education in the Era of Generative AI)
일 시: 2024년 1월 8일(월) 10:00~12:00
강 연 자: Ryan Baker 교수(University of Pennsylvania), Mutlu Cukurova 교수(University College London)
방 식: 하이브리드 진행
장 소: 서울대학교 10-1동 101호
사전신청: https://bit.ly/symposium_preregister
줌 링 크: https://bit.ly/snuLSRI2401
주 관: 서울대학교 학습과학연구소
문 의: 박소미 조교(see06212@snu.ac.kr, 02-880-88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