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서울대 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서울대 글로벌사회공헌단, 학생사회공헌단 ‘브릿지’ 성과공유회 성황리에 개최

2024.01.16.

서울대학교 글로벌사회공헌단(단장 김태균)은 2023학년도 2학기 학생사회공헌단 성과공유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전했다.

이번 학기 학생사회공헌단은 ‘브릿지’를 대주제로 삼아, 우리 사회의 다양한 구성원 사이를 연결하고 공동체 간의 연대를 확장하기 위한 팀별 활동을 진행했다. 시니어 교류, 이주배경여성의 모자보건, 시각장애인 배리어프리, 발달장애아동 및 가족과의 교류를 소주제로 세부활동을 진행했는데, 성과공유회를 통해 각 팀이 한 학기 동안 활동한 과정과 결과를 청중과 공유했다. 성과공유회에는 학생사회공헌단 단원과 학생사회공헌단 활동에 관심을 가진 학생, 교수, 직원 및 연계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액티브 시니어를 주제로 한 ‘나는 멋지게 살기로 했다’팀은 액티브 시니어와의 교류를 통해 제작한 굿즈와 매거진을 선보이고 그 과정에서 느낀 바를 나누었다. ‘도담도담’ 팀은 이주배경여성을 위한 산전·산후 건강정보 책자 제작 및 배포를 통해 모자보건 향상에 미친 효과를 전했다. ‘컬러풀리’ 팀은 지난 학기에 이어 시각장애인 메이크업 베리어프리 프로젝트의 발전 과정을 발표했고, ‘푸릇푸릇’ 팀은 발달장애아동 및 가족, 비장애형제자매와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교류했는데, 이 모습을 담은 포토북과 함께 청중에게 그들의 다각적인 경험을 공유했다. ‘피스오브케이크’ 팀은 시각장애인 조리도구 디자인 및 제작 프로젝트, 시각장애인과 함께하는 팝업베이커리 운영 결과를 발표했다.

성과공유회를 통해 단원들은 사회공헌의 의미를 나누며 한 학기 동안 진행한 프로젝트의 결실을 맺었다. 학생사회공헌단은 2024년에도 새로운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 공헌활동의 선구자로 도약하고 그 의미를 공유할 예정이다.

서울대학교 글로벌사회공헌단은 2013년 2월 창설된 이래 대학 내 사회공헌을 담당하는 허브조직으로, 사회책임과 전문성을 토대로 사회공헌 교육과 국내외 사회공헌 실천을 해오고 있다. 학생사회공헌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글로벌사회서비스센터(02-880-2253) 또는 글로벌사회공헌단 홈페이지(https://snusr.snu.ac.kr/activities/student-council)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