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서울대 소식

뉴스

뉴스

행복한기부

서울대학교 발전을 위한 나눔골프대회 개최

2023.09.06.

골프대회 티오프(Tee Off) 전 다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골프대회 티오프(Tee Off) 전 다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대학교총동창회(회장 김종섭)와 서울대학교발전재단(이사장 유홍림)이 공동주관으로 2023년 8월 28일(월) 여주 렉스필드CC에서 모교 발전을 위해 ‘2023 서울대학교 발전을 위한 나눔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종섭 동창회장, 유홍림 총장을 비롯해 동문, 기부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다양한 연령대의 동문 및 기부자분들이 어울려 라운딩을 즐겼다. 시상식은 유홍림 총장과 김종섭 동창회장의 인사말, 대회 시상식, 경품 추첨 순으로 진행됐다.

유홍림 총장은 “서울대는 이제 세계의 대학으로서 한 국가 나아가 인류의 미래를 짊어질 인재를 길러내야 한다.”라며 “우리 대학은 글로벌 과제를 수행하는 연구 플랫폼을 구축하고 해외 연구기관과 공동연구센터를 통해 인류 난제들을 해결해 나갈 것”이라고 밝힌 뒤 동문의 관심과 격려를 당부했다.

김종섭 동창회장은 “서울대 발전을 위해서 우리 동문이 학교 발전을 위한 후원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며 “이러한 행사를 통해서 동문회와 모교 간 소통이 더 많아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나눔골프대회 메달리스트 남자 부분에는 한희목 동문, 여자 부분은 김정자 동문이 받았다. 이후 현장에서는 이날 행사를 기념해 김종섭 동창회장 1억 원, 박식순 농생대 동문(KS그룹회장) 1억 원 등 총 16명의 동문이 약 2억4천만 원을 약정했으며, 나눔골프대회를 위해 서병륜 동문(로지스올그룹 회장) 등 많은 동문이 물심양면으로 후원을 아끼지 않았다.

재단법인 서울대학교발전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