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교육 / 교육지원

국제교육프로그램

교육지원 /

국제교육프로그램

서울대학교는 지성과 인성을 갖춘
글로벌 리더 양성을 위하여 독일, 미국, 중국, 프랑스 등
40여개 국가와 학생교환협정을 맺고 있습니다.
교환학생제도와 각종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통한
세계 우수 대학과의 활발한 교류는
세계의 인재들과 경쟁하며 보다 넓은 학문적 견해를
갖게 함은 물론,
더 큰 세상에서 꿈을
완성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국제교육프로그램 oia.snu.ac.kr

SNU in the World Program

서울대학교 학부생들을 대상으로 한 단기 해외연수 프로그램으로, 여름 및 겨울방학 동안 국내 사전 강의와 해외 현지프로그램으로 구성된 3주~6주 프로그램입니다.
선진국 주요 대학 및 도시를 탐방하며 지역의 사회, 경제, 문화 등을 학습하며 계절학기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매 년 10여개 프로그램에서 약 400여명의 수료자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서울대학교 학부 재학생의 방학기간 필수 참여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교환학생

가장 활발한 국제교류 프로그램으로, 선발된 학생은 서울대학교 등록금을 납부하고 학생교류협정을 맺은 외국대학에서 학생자격으로 1~2학기를 수학할 수 있습니다.
250여 개의 국외대학으로, 500여 명의 학생들이 매년 교환학생으로 파견되어, 정규학생의 신분으로 학업을 수행한 후 본교에서 학점을 인정 받습니다.

Study Abroad Program(SAP)

방학 기간에 세계 유수의 대학에서 계절학기를 이수하거나 하계/동계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도록 연수비를 지원하는 장학 프로그램입니다.
학생이 스스로 연수 계획을 구상하고 연수 커리큘럼을 세울 수 있어 자기주도적 연수가 가능합니다.
매년 약 80명의 학생들이 참가하고 있으며 저소득층 학생에게는 연수비를 추가로 지원하여 경제사정이 어려운 학생에게 국외수학 기회를 제공합니다.

국제하계강좌 summer.snu.ac.kr

해외 대학 재학생 및 서울대학교 재학생을 대학으로 하계방학기간 중 5주간 진행되는 강좌로, 서울대학교 교수진과 더불어 세계적 석학을 초빙하여 최고 수준의 영어 강의를 제공하고 국제 적 네트워크 형성 및 교류 확대 기회를 제공합니다. 그 외 수강료, 기숙사, 장학금 등 자세한 프로그램 안내는 서울대학교 국제하계강좌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기타프로그램

Harvard-Yenching Program harvard-yenching.org

하버드-옌칭연구소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그 대상은 인문/사회과학 분야의 재직교수이며, 10개월간 연구비를 지원합니다.

담당부서/국제협력본부 02) 880-2585,44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