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서울대 소식 / SNU 캘린더

전체 행사

SNU 캘린더 /

전체 행사

[기타]학생사회공헌단 20기 신입단원 모집(~3/4)

2023.02.20. ~ 2023.03.04.

안녕하세요. 봄학기를 맞아 학생사회공헌단에서 20기 신입 단원을 모집합니다.

1. 서울대학교 학생사회공헌단이란?

서울대학교 글로벌사회공헌단 소속 학내 공식 단체로서, 학생들이 직접 사회공헌 활동을 기획 및 실천함으로써 자발적인 사회공헌 문화를 형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 어떤 활동을 하나요?

학사공에서는 매 학기 새로운 프로젝트를 기획한 후 한 학기 동안 활동을 진행합니다. 지난 학기에는 ‘이모저모‘라는 대주제 아래 우리가 선입견을 갖고 있던 대상들의 숨겨진 면을 ‘이모저모’ 살펴보고 진정한 ‘우리’로 나아가고자 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공헌의 대상은 못난이농산물, 시설관리직원 및 우즈베키스탄 아동, 환경, 다양한 세대 구성원이었습니다.

이번 학기에는 ‘color‘라는 대주제 아래 사회 구성원 각각의 삶에 담긴 색이 세상을 물들여 모두가 하나 된 공동체를 이루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순환 패션팀, 컬러풀리팀, 병원학교팀, 삶의 공유팀의 네 팀이 여러 사회 구성원에 대한 진정성 있는 이해를 통해 ’공동체‘로의 발걸음을 내딛기 위한 공헌 활동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구체적인 공헌 활동주제는 의류 새활용 및 패스트패션 문제 해소, 시각장애인의 색상 인지를 위한 연계 활동, 병원학교 환아 교류 및 법제화 노력, 동행우편함 설치 및 운영으로 선정하였습니다.


3. 모집대상

서울대학교 학부생 및 대학원생 중 사회공헌을 즐겁게 실천하고 싶은 누구나


4. 모집일정




5. 지원방법

1) 글로벌사회공헌단 홈페이지에 접속 (https://snusr.snu.ac.kr/)
2) 공지사항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
3) snuscsr@gmail.com으로 메일 접수


6. 연락처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서울대학교 학생사회공헌단”

http://pf.kakao.com/_TFLSs



학사공의 활동이 궁금하시다면
인스타그램에 ‘서울대학교 학생사회공헌단(@snu_scsr_)’을 검색해주세요!

학생사회공헌단 기획실천본부가 여러분을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