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서울대 소식 / SNU 캘린더

전체 행사

SNU 캘린더 /

전체 행사

[학술]역사학부 컬로퀴엄 “기후·생태환경의 시각으로 역사를 다시 보다” 2강 (4/27, 목)

2023.04.27.

안녕하세요.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역사학부입니다.

2023년 3월부터 서울대학교 국사학과와 동양사학과, 서양사학과 세 학과가 역사학부로 통합했습니다.
학부 출범을 계기로 한 역량 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대학원 국사학과 BK교육연구단과 함께 역사학을 기후와 생태환경의 시각에서 바라보는 생태환경사 기획 강연을 마련하였습니다.

지구환경에 대한 파괴적인 존재가 된 인간의 행위에 경각심을 드러내는 단어인 ‘인류세(Anthropocene)’가 세계적인 화두가 된 지 오래입니다. 기후변화가 이제는 기후비상사태로 불리고 있고, 인간의 환경파괴로 다른 생명체들은 빠르게 멸종하고 있습니다. 인간이 구축해 온 기존의 문명사회도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인간 중심에서만 바라보는 역사를 벗어나 새로운 역사학을 만들어가자는 취지 아래 총 6회의 기획 강연을 마련하였습니다. 학부생 및 대학원생 여러분을 비롯하여 관심 있는 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역사학부 드림

--------
오는 4월 27일 목요일 오후 4시부터 본교 4동 302호에서 역사학부 컬로퀴엄 두 번째 강연이 있을 예정입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연세대학교 의학사연구소의 이현숙 교수가 “생태환경과 질병”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서울대학교 역사학부 컬로퀴엄
“기후·생태환경의 시각으로 역사를 다시 보다” 2강

주제 : 생태환경과 질병
발표 : 이현숙(연세대학교 의학연구소)
일시 : 2023년 4월 27일(목) 16-18시, 서울대학교 관악캠퍼스 4동 302호

당일 참석 및 저녁식사 여부를 조사하니, 아래 링크를 눌러서 참석 여부를 회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forms.gle/9U58s9au4G2qb8iZ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