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서울대 소식 / SNU 캘린더

전체 행사

SNU 캘린더 /

전체 행사

[행사] KOSSDA 연구데이터 주간 '모두를 위한 데이터'

2023.05.23. ~ 2023.05.25.

서울대학교 한국사회과학자료원(KOSSDA)은 '모두를 위한 데이터'를 주제로 을 개최합니다. 이 행사는 길어지고 다양해진 데이터 생애주기를 따라 학생과 연구자가 데이터 관리와 이용, 데이터 공유의 노하우와 경험을 나누는 장입니다. 여러분 모두를 이 행사에 초대합니다.


▶ 일정 : 5월 23일 화요일 ~ 25일 목요일 (날짜별 오후 1시 30분부터 5시까지)
▶ 내용 : 주요 프로그램과 흥미로운 전시로 구성
- Data Sonification 영상 시연, 데이터스토리텔링 워크숍, 데이터 전문가와의 대담, KOSSDA 데이터페어 ‘변화를 담는 패널데이터’, 데이터 활용 사례 : LikeSNU 탄생기, 쟁점토론 : 빅데이터 시대 서베이 자료는 유용한가, (온라인 전시) 교수님의 추천데이터, (오프라인 전시)  데이터 기반 연구의 클래식을 만나다
▶ 참여 방법 : 온라인, 오프라인, 하이브리드
▶ 등록 : 행사 사이트에서 프로그램별로 등록할 수 있으며, 이때 '사전질문'도 함께 할 수 있습니다. 이 등록을 완료하면 신청프로그램에 대한 안내+참여정보를 담은 이메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 KOSSDA 연구데이터 주간 홈페이지 https://www.kossdaDataFair.com/

- 현장행사(오프라인)는 사이트의 사전등록과 함께 적절한 시간에 현장에 오셔야 합니다.
- 현장행사는 공간의 제한으로 '선착순' 입장입니다. 관심있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서둘러서 행사장을 찾아주십시요.
- 온라인 행사와 하이브리드 행사는 사전등록으로 온라인참여가 가능합니다. 사이트에서 사전등록시 '사전질문'을 잘 챙겨주시면 더욱 유익한 행사가 될 것 입니다.

KOSSDA 연구데이터 주간에서 뵙겠습니다.

서울대학교 한국사회과학자료원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