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서울대 소식 / SNU 캘린더

전체 행사

SNU 캘린더 /

전체 행사

친환경 학생 활동 어디까지 해봤니?

2023.08.07. ~ 2023.08.25.

목 적

에너지 소비 및 온실가스 배출 저감, 자연환경 보존, 폐기물 배출 저감, 친환경 거버넌스 구축 등 다양한 친환경 학생 활동에 대한 지원 사업 시행

이를 위하여, 서울대학교 재학생들에게 다양한 친환경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속가능한 친환경 캠퍼스 조성을 통한 저탄소 캠퍼스 문화 확산에 기여

 

사업개요

활동기간: 20239~ 20241(2023학년도 2학기)

지원대상: 친환경 활동에 관심이 있는 학생 그룹 (4인 이상)

- 특정 단체(동아리 등)에 속하지 않은 학생 그룹도 참여 가능(수업 관련 활동을 위한 모임 등)

지원규모: 그룹1백만원 이내 (1백만원 초과 소요 사업은 타당성 검토 후 지원 가능)

* 상기 지원 규모는 심사 과정 등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함

<친환경 학생 활동의 예시>
- 친환경 캠페인, 교내 에너지 절감 활동, 지역사회와 연계한 친환경 봉사 활동, 교내 1회용품 줄이기 운동, 플로깅 활동, 친환경 체험 부스 운영, 친환경 관련 세미나 또는 학술제 개최, 생활폐기물 저감 운동, 친환경 교육 및 연구 활동, 학생 참여 온라인 플랫폼 운영 등

신청안내

신청자격: 서울대학교 대학생 또는 대학원생(4인 이상으로 구성된 학생 그룹, 단 지정과제는 개인 참여 가능)

신청기간: 2023. 8. 07.() 09:00 ~ 2022. 8. 25.() 15:00

신청방법: 활동 계획서<별지 제1>를 작성하여 이메일(co2co2@snu.ac.kr)제출

선정발표 및 오리엔테이션 : 9월 초

* 지원 사업 참여 학생에게는 요청시 친환경학생활동 참여 증명서 발급

 

지정과제: 관악캠퍼스 건물 에너지 레드존 캠페인

- 에너지 낭비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공간을 에너지 레드존으로 지정하고 알리는 활동을 진행하여 사용자들이 스스로 에너지 낭비를 개선하도록 유도

* 지정과제는 응모팀에서 의무적으로 수행해야 할 과제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며, 참여하고자 할 경우 온실가스 센터에서 직접 지원하는 과제임. (개인 자격으로도 참여 가능)

 

선정기준

지원 그룹 선발 기준: 활동 계획서 작성 내용에 근거한 심사

계획서 심사항목:

- 정성평가(70%) : 활동 목적(20%), 활동 계획(20%), 프로그램의 적정성 및 실효성(30%)

- 정량평가(20%) : 활동 학생수(10%), 친환경 활동 참여 기간(20%)

 

선정 결과 알림 및 지원금 지급

선정 결과 알림: 친환경학생활동 계획서<별지 제1> 제출 이메일 회신 또는 제출된 대표자에게 문자 안내

지원금 지급: 선정발표 이후 지원금 이체 계좌 정보 수집 후 지급

 

예산 사용 가능 항목

- 인쇄비: 활동수행에 필요한 책자, 팜플렛 등 제작 비용

- 홍보비: 홍보물, 홍보용품, 플래카드, 기념물 등 제작에 필요한 홍보성 비용

- 물품구입비: 활동수행에 필요한 각종 물품, 서적 등 구입

- 임차비: 장비, 차량, 행사장, 작업장 대여 등 활동 수행에 필요한 각종 임차비용

- 여비 : 활동과 관련한 관계 기관 방문, 답사 등의 교통비용

- 회의비: 활동과 관련한 회의 시 다과비 등

- 전문가활용비: 외부전문가 특강 등에 대한 강연료 등

- 기타: 위 내역에 해당하지 않은 지출 내역 중 영수증 등의 증빙이 가능한 항목

예산 집행 관련 주의 사항

- 지원금 계좌 이체 전 오리엔테이션 등을 통해 지원금액 등의 변경 가능

- 계좌 이체된 사업비는 모두 지출함을 원칙으로 하므로 계획서 작성 시 필수 지출할 예정 항목과 금액을 신중하게 검토하여 작성하여야 함

- 사업 진행 중 불가피한 소요 예산은 적정성을 판단하여 추가 지출 가능

- 지원 금액에 해당 되는 증빙자료(영수증) 제출 필수(사업비 미지출에 의한 반납 불가)

- 인건비 성 경비는 원칙적으로 지출 불가

 

활동 마감 안내

서류 제출 일시: 2024131()

제출 서류 안내: 결과보고서<별지 제2>이메일(co2co2@snu.ac.kr)제출

정산보고서<별지 제3>는 증빙서류와 함께 오프라인 제출*

(*오프라인 제출처 : 관악캠퍼스 185509)

평가 결과: 결과보고서의 평가 결과는 차기 지원 단체 선정 시 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