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서울대 소식 / SNU 캘린더

전체 행사

SNU 캘린더 /

전체 행사

[과학데이터혁신 연구소] 서울대학교 램프(LAMP)사업단 발족식 및 과학데이터혁신연구소 개소식

2024.03.28.

안녕하세요.

자연과학의 새로운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뜻깊은 자리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교육부 램프(LAMP)사업의 지원을 받는 서울대학교 램프사업단은 학내 자연과학 분야 연구소의 관리·지원을 내실화하고 도전적 연구 활동을 위한 우수 신진 연구인력을 육성하며 과학데이터혁신연구소의 혁신적 연구를 지원하는 목적으로 지난 ’23년 10월에 설치되었습니다.

서울대 램프사업단의 중점테마연구소인 과학데이터혁신연구소는 데이터 디스커버리에 기반한 과학 연구의 혁신을 통해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벌 연구 플랫폼으로서 통계학, 데이터 과학 및 수리과학 방법론을 토대로 자연과학 전 분야의 초학제적 연구 기반을 조성하여 세계 최고의 데이터 기반 과학 연구소로 성장하겠습니다. 또, 기존 통계연구소의 역할을 이어받아 국내 최고의 통계·데이터과학 상담, 자문, 교육 허브로서 대학, 연구소, 기업 및 정부 기관의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원하여 국가정책 및 사회문제 해결에도 앞장서겠습니다.

서울대학교 램프사업단의 발족과 더불어 과학데이터혁신연구소의 출범을 축하하는 자리에 이어 과학데이터 혁신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통찰과 최신 연구를 소개하는 미니 심포지엄도 진행됩니다. 데이터 기반 혁신을 통해 과학적 발견의 한계를 넘어 과학의 새로운 미래를 개척할 과학데이터혁신연구소 개소식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데이터 기반 혁신을 통해 과학의 새로운 미래를 함께 열어가는 뜻깊은 자리에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일시: 2024년 3월 28일 (목) 11:00 ~ 15:00
장소: 서울대학교 교수회관 컨벤션홀
주관: 서울대학교 램프(LAMP)사업단, 과학데이터혁신연구소
문의처: 전지현 (jhchon@snu.ac.kr, 02-880-5716)

참석여부 확인을 위해 https://qr.link/VKsJXv 에 답변 부탁드립니다. 자리가 협소한 관계로 현장 참여 인원은 최대 100명으로 제한합니다. 추후 참여 가능 여부는 이메일로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