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서울대 소식 / SNU 캘린더

전체 행사

SNU 캘린더 /

전체 행사

[뇌기반학습연구센터] 운동과 뇌과학 특강(뇌의 측정과 활용)

2024.03.26.

안녕하세요.

학습과학연구소 뇌기반학습연구센터에서는 학습에 대한 융복합연구를 촉진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모시고 학습과학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이번 3월 26일에는 고려대학교 뇌공학과 교수이신 민병경 교수님을 모시고 "뇌의 측정과 활용: EEG & Neuromodulation"라는 주제로 학습과학연구소 세미나를 진행합니다. 뇌파 및 비침습적 뇌자극에 관한 기초적 내용을 중심으로, EEG에 대한 신경생리학적 원리와 시간축 및 주파수축 분석과 해석 방법에 대해 알아볼 예정입니다. 또한, 초음파 자극 및 경두개 전류 자극 중심의 비침습적 뇌자극을 통한 뇌심부 신경 제어에 대한 기초적인 내용을 소개하고, 관련된 질문에 답변하고 자유롭게 토론하는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민병경 교수님은 독일 Magdeburg 대학교에서 EEG 뇌파 연구로 생물 심리학 박사 학위를 취득하셨으며, 이후 하버드 의대 Brigham Women's 병원에서 Research Fellow로 근무하셨으며, 미국 MIT 맥거번 뇌연구소에서 Visiting Scholar로 활동하셨습니다. 2023년부터 한국인지과학회 회장을 역임하시고 계시며 이번 세미나에서는 뇌파와 뇌자극의 기본 개념을 비롯해 뇌 측정 데이터의 해석 방법을 소개하실 예정입니다. 또한, 연구에의 적용 방안과 구체적인 사례에 대해서도 함께 탐구하는 시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본 세미나는 뇌의 측정과 활용 연구에 관심이 있으신 교수, 연구자, 학생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학습과학 세미나는 오프라인 현장 참여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일 시: 2024년 3월 26일(화) 10:00~12:00
강연 주제: 뇌의 측정과 활용: EEG & Neuromodulation
강 연 자: 민병경 교수(고려대학교 뇌공학과 교수)
방 식: 대면
장 소: 체육문화연구동 71-1동 206호
주 최: 서울대학교 학습과학연구소 뇌기반학습연구센터

문 의 처: 박재연 연구원(bbj4493@snu.ac.kr)

감사합니다.

학습과학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