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서울대 소식 / SNU 캘린더

전체 행사

SNU 캘린더 /

전체 행사

[학술]제22회 중앙도서관 작은 전시회 개최

2024.04.03. ~ 2024.04.30.

[학술] 제22회 중앙도서관 작은 전시회 개최

제22회 중앙도서관 작은 전시회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중앙도서관은 서울대학교 글로벌사회공헌단 학생사회공헌단 배리어프리팀,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 S갤러리와 함께 「감각의 전환: 눈에서 손으로 × 명화를 감상하는 새로운 방법」을 개최하였습니다.

일반적인 유화나 채색화가 아닌, 혼합재료로 만들어진 다양한 속성의 그림을 손으로 만져본다면, 촉감으로 느끼는 작품은 어떻게 다가올까요?

손으로 감상하는 촉각명화 전시를 통해 시각장애인의 미술작품 감상을 지원하고, 비시각장애인에게는 감각을 전환하여 그림을 감상하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관정관 1층 관정 갤러리에서 그동안 우리가 잘 알고 있다고 생각했던 명화를 새롭게 느껴볼 수 있는 경험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 제목: 「감각의 전환: 눈에서 손으로 × 명화를 감상하는 새로운 방법」
- 주제: 손으로 감상하는 촉각명화
- 기간: 2024. 4. 3.(수) ~ 4. 30.(화)
- 장소: 중앙도서관 관정관 1층 관정 갤러리
- 주최: 서울대학교 중앙도서관
- 주관: 서울대학교 글로벌사회공헌단 학생사회공헌단 배리어프리팀,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 S갤러리
- 문의: 02)880-9374, libplan@snu.ac.kr

※ 이번 전시와 연계하여 진행되는 배리어프리팀 부스에는 장애와 배리어프리에 대한 시각을 넓힐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경품도 증정해 드릴 예정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일시: 4. 8.(월) ~ 4. 9.(화) 09:00~18:00
  - 장소: 서울대학교 자하연 앞
  - 내용
    · 이름 점자 책갈피 만들기: 직접 점자를 적어서 나만의 책갈피 만들어보기
    · 저시력자 배리어 체험: 저시력자 시뮬레이터를 착용하고 장애물 체험해보기
    · 서울대 동선 퀴즈: 서울대에서 가장 효율적인 동선은 무엇일까? 장애인의 이동 경로에는 어떤 선택지가 있을까? 과연 두 가지가 같을지 생각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