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서울대 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미래안보전략기술 최고위과정 10기 수료식

2023.12.05.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미래안보전략기술 최고위과정(주임교수: 공대 박찬국 교수) 제10기 수료식이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홍유석 학장 주관으로 2023년 10월 21일 공과대학 38동 지하 1층 다목적 세미나실에서 거행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총 수료생 56명중 육군 교육사령관과 공군참모차장을 비롯한 軍 將星 15명과 민간 CEO 16명 등이 참석하였으며, 공과대학장(홍유석 교수)과 주임교수를 비롯한 운영진이 모두 참석하여 수료를 축하하였다.

행사는 1부 국민의례에 이어 주임교수 학사보고, 공대 학장과 자문위원장 축사, 이수증서 및 우수자 표창수여로 진행되었으며, 이날 최고 영예인 알프스 최우수상을 수상한 육군 교육사령관 이규준 중장과 신익현 LIG 부사장을 비롯하여 총 22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2부 만찬 시에는 수강하는 5개월간 추억과 아쉬움을 달래고 향후 발전적인 원우회 모임을 결의하는 등 훈훈한 분위기로 진행되었다. 이어 서울대 도보 투어를 통해 서울대의 과거와 현재의 모습을 눈으로 확인하고 미래를 예측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공과대학 미래안보전략기술 최고위과정은 2013년 서울대학교와 국방부가 국제 경제·정치의 불확실한 상황 속에서 국가 경쟁력 강화 및 국가 브랜드 제고에 기여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고, 軍·學·民 교류 활성화를 통해 미래를 이끌 국방 기술혁신 전문가와 軍 지도자 양성에 목적을 두고 설치되었다. 본 과정은 년 1회 운영되며 현재까지 10개기 총 508명이 과정을 수료하여 군 및 사회 각계각층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