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서울대 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서울대학교 연구자를 위한 음악회 성료

2024.01.08.

지난해 12월 26일(화)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200동) 1층 중앙홀에서 제1회 ‘서울대학교 연구자를 위한 음악회’가 개최되었다. 이번 음악회는 서울대학교 본부 연구처, 농업생명과학대학, 그리고 음악대학이 협력하여 서울대 연구자 등 모든 구성원을 위하여 개최되었다.

농업생명과학대학 장판식 학장, 음악대학 최은식 학장, 그리고 강병철 연구처장과 연구자, 학생 등 많은 구성원이 자리하였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성악가인 서울대 음악대학 성악과 전승현 교수를 비롯하여 음악대학 학생들로 구성된 중창단과 현악단이 빼어난 실력을 뽐냈다.

앙코르곡 등 총 13곡으로 구성된 공연은 약 한 시간 동안 진행되었으며, 준비된 좌석이 부족할 정도로 많은 서울대 구성원이 찾아와 공연을 즐겼다. 총 방문객은 약 400명으로 공연 시작부터 마지막까지 열화와 같은 성원을 보내주었다.

이번 음악회의 주관기관인 농업생명과학대학 장판식 학장은 “서울대가 세계 속에서 오늘의 위상을 이룰 수 있었던 것은 연구자들의 노력과 열정으로 가능했다”며 “이번 음악회가 모든 연구자와 대학 구성원에게 위로와 휴식이 되길 희망한다”고 환영사에서 밝혔다. 한편, 강병철 연구처장도 축사를 통해 이번 음악회가 계속해서 이어질 수 있도록 연구처가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