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서울대 소식

뉴스

뉴스

공대, 청소년대상 지능로봇 스쿨 개최

2007.12.10.

Click here to read an English version of this article.

지능로봇 미래 스쿨 워크샵 서울대 컴퓨터공학부는 2008년 1월 9일부터 2주간에 걸쳐 전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지능로봇 미래 스쿨' 워크샵을 연다.

컴퓨터공학부는 미래 사회의 혁명적 진보를 가져올 지능 로봇 개발을 주도할 미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본격적으로 스쿨을 열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샵은 학생들의 창의성을 육성하는데 중점을 두어, 학생들이 직접 로봇을 만들어 보도록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지능 로봇 전문가 신홍식 박사는 인간의 지능을 뛰어 넘는 지능 로봇의 출현이 2025년 내외에 가능할 것이라는 예측이 지배적이라며, 청소년들이 미래의 핵심 기술을 직접 체험하도록 하는 이번 교육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현재 선진국에서는 이미 청소년들이 참가하는 지능 로봇 경진대회가 일반화되어 매년 수 만 명의 청소년들이 참가하고 있다. 대학생 지능 로봇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등 이 분야에서 앞서가고 있는 컴퓨터 공학부는 청소년들에게도 교육을 확대하여 세계적인 경진대회에서 경쟁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계획이다.

지능로봇 미래 스쿨 참가 신청은 서울대 컴퓨터공학부 웹사이트 http://cse.snu.ac.kr 에서 가능하며 선착순 100명을 모집한다.

문의: 신홍식 박사 (02-522-1955)

2007. 12. 10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