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서울대 소식

뉴스

뉴스

중앙도서관 ‘도서검색 결과 무료 모바일 문자전송(MMS) 서비스’ 호평

2008.02.13.

Click here to read an English version of this article.

문자전송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학생중앙도서관이 지난해 10월 도입한 도서검색결과 문자전송 서비스(MMS) 이용현황이 매월 1만여건이 넘는 등 학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문자전송 서비스는 중앙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찾고자 하는 도서 정보 검색 후 검색결과를 신청하면, 휴대폰에 전송하는 것으로 무료로 실시되고 있다.
* MMS(Multimedia Messaging System)란 이미지, 텍스트 등 다양한 형식의 데이터를 상대방에게 전송할 수 있는 메시징 시스템이다. SMS보다 1회 전송가능 용량이 커서 한글 1,000자까지 전송할 수 있다.

‘도서관 서가에 꽂힌 책을 찾기 위해 청구기호(책의 위치번호)를 종이에 적어야 하는 불편함을 개선해 보고자’ 하는 취지에서 시작된 이 서비스는 중앙도서관 학생자문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화학생물공학부 김현성(01학번)군에 의해 개발되었다. 서울대 외 이화여대 등 타 대학 도서관 홈페이지에도 도입되어 활용되고 있으며 특허 출원 중에 있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snu.ac.kr)에 접속하여, 검색한 후 상세화면에서 도서상태 옆의 휴대폰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고 휴대폰 번호를 입력, 전송하면 검색한 도서 정보가 휴대폰으로 전송된다.

2008. 02. 01
서울대학교 중앙도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