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서울대 소식

뉴스

뉴스

공대 International Scholars' Night

2008.11.20.

International Scholars' Night 행사

11월 18일(화) 저녁 6시 호암교수회관에서는 공대 외국인 구성원과 그 가족들이 모두 어우러져 함께 노래하며 즐거워하고고 있다. 서울대 공대 주최로 2006년부터 매해 개최되는 ‘International Scholars' Night’ 행사의 모습이다.>

올해 행사에는 외국인 학생과 교수 그리고 가족은 물론 외국인 학생의 비율이 높은 국가인 중국, 인도, 파키스탄 등 여러 대사관 관계자, 학생 멘토, 튜터, 각 학부 외국인 담당 직원 등 200명 가량이 함께 하였다.

International Scholars' Night 행사서울대 공대는 외국인 교수 및 학생들을 지원하고 국제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단과대학으로서는 처음으로 2004년부터 대외협력실을 설치하여 학업과 연구 뿐 아니라 사회ㆍ문화적인 측면에서도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필요를 채워주고 있으며, 외국인 교수 및 학생들과 함께 어울리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이러한 행사를 기획하였다.

서울대 공대 강태진 학장은 “공학은 경쟁상대가 국내에 한정되지 않기 때문에 그 어떤 분야보다 국제화에 노력해야한다” 고 강조하며 “최근 외국인 전임교원을 적극적으로 유치하고자 총력을 기울이고 있고, 영어 강의의 비중을 지속적으로 늘리고 있다” 고 말했다.

현재 서울대 공대에는 300명 가량의 외국인과 가족들이 교수, 학생, 연구원 등 으로 거주하고 있다.

2008.11.20
서울대학교 홍보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