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대학소개 / 총장실

최근활동

총장실 /

최근활동

하이브 방시혁 의장 명예박사 학위수여식

2022.04.29.

오세정 총장과 방시혁 의장
오세정 총장과 방시혁 의장

서울대학교(총장 오세정)는 지난 4월 28일(목) 학내 교수회관에서 K-POP을 세계 최고의 대중문화로 발전시켜 대한민국 위상을 높이는데 큰 공헌을 한 하이브의 방시혁 의장에게 명예경영학박사 학위를 수여했다.

서울대는 학술발전에 특별한 공헌을 했거나 인류 문화 향상에 공적이 큰 사람에게 명예박사 학위를 수여할 수 있는데, 대중문화 분야 인사 가운데 서울대 명예박사 학위를 받은 사람은 방 의장이 최초다.

방 의장은 “예측할 수 없는 위협은 언제든 또 예고 없이 찾아올 것”이라며, “지금까지 그래왔던 것처럼 기업의 본질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지키며 궁극적으로 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는 기업가, 경영인이 되려 한다”고 말했다.

최해천 대학원장은 추천사를 통해 “방 의장은 K-팝을 세계 최고의 대중문화로 발전시키는 데 큰 역할을 했다”며 “혁신적인 음악 산업 시스템을 개발함으로써 전 세계인들이 다양한 문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팬 커뮤니티의 신기원을 개척했다”고 말했다.

오 총장은 “불가능해 보이던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최고의 자리에 올라 모교의 명예를 높인 것은 물론, 전세계에 갈등을 뛰어 넘는 선한 영향력을 끼쳐온 방 의장의 헌신적 노력에 감사드린다”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서울대학교 총장실

담당부서/총장실